job? 나는 드론 전문가가 될 거야! job? Special 시리즈 2
신혜정 지음 / 국일아이 / 2018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국일아이 job시리즈를 매달 기다리는 아이들입니다.

이번 달에 도착한 책 중 먼저 손에 잡은 것은 드론전문가에 대한 직업을 배울 수 있는 책이었어요.

요즘 드론 모르는 친구들은 없을 거에요. 누구나 가지고 싶어하고 작동시켜보고 싶어하는 최애템이죠.

집에 드론이 몇 대 있어서 이 책을 보는 순간 더 읽고 싶어했답니다.





내용은 미술관 도난사건을 드론을 이용해서 해결하는 이야기 입니다.
드론으로 어떻게 책 한권을 지을까 궁금했는데 읽다보니 드론에 대한 직업도 많았어요.




이 책을 읽는 독자 중에 드론을 본 적이 없거나 지식이 없는 아이들을 위해 드론이 뭔지 설명해놨습니다. 

무인 비행기를 뜻하고 군사용도로 만들었는데 현재는 실생활에 다방면으로 사용되고 있다고 합니다. 핼리캠도 드론의 한 종류라고 하네요.




정보더하기 라는 부분에서 드론의 탄생과 역사를 더 상세히 다뤄주기에 드론에 대한 지식을 제대로 얻을 수 있어었습니다.




드론의 용도에 따라 완구용, 레이싱용, 촬영용, 군사용, 수송용 등으로 나뉘기도 하고 성능에 따라 카메라 장착유무, GPS기능 유무 등으로 나눌 수도 있대요.

표로 깔끔하게 설명해 놓았기 때문에 이해가 잘 되었습니다.




취미생활을 목적으로 하는 12kg 미만의 드론은 면허가 없어도 되지만 그 이상은 면허가 필요하다는 중요한 사실도 알았습니다. 드론 조종 면허의 정식 명칭은 '초경량 비행장치 조종자'. 필기시험과 실기시험도 치는 군요. 드론 전문가가 되려면 면허를 취득하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을 합니다.



드론의 구동 형태에 따라 나누고 장단점도 설명해줬어요.

저희 집에 있는 것은 모두 회전익형 이군요. 장점 단점을 읽고 나니 가지고 있는 드론은 어떤 점을 주의하며 사용해야할지 알게 되었어요.



드론은 생각했던 것 보다 더 다양하게 쓰이고 있었습니다. 

조기 경보, 실종자 수색, 인명 구조, 뉴스 보고, 택배 배달, 반송 서비스, 건물 현장 감시, 파종, 농약살포 등 다양하게 쓰이고 있고 앞으로 쓰일 분야도 더 많아질 것이라 예상할 수 있었어요. 드론을 이용하면 여러모로 실생활이 편리해질 것 같네요.





드론도 관련 직업세계가 여럿이 있었어요.

해커 침입을 막는 드론 보안전문가, 드론으로 영상을 촬영하는 드론 영상촬영가, 촬영한 영상을 분석하는 드론 영상분석가, 드론을 프로그램하는 드론 엔지니어 등 여러 직업에 대해서도 알 수 있었습니다.





드론에 대해 궁금해하는 점들도 Q&A로 정리해놔서 궁금증도 해결하고 지식도 얻습니다.




앞으로 드론의 대부분은 자동화가 될 전망이라고 하는군요. 인공지능에 기반한 무인 드론이 상업화 된다 하니 미래 발전에 맞춰서 직업의 세계가 더 다양해질 수도 있을 것 같아요.
드론을 조종하는 사람은 어떤 것을 지켜야하는지 법규도 알려주고 법규 위반사례도 알려주니 잘 읽어보고 주의하며 드론을 조종해야겠습니다.

 


재미있는 만화를 읽었을 뿐인데 그 직업에 대해 자세히 알게 되었어요. 뒷부분에는 미래직업체험 워크북 코너가 있어 드론전문가에 대해 재미있는 문제와 놀이로 복습도 하며 이 직업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높일 수 있었어요.




드론전문가라는 주제로 어떻게 이야기가 구성될까 참 궁금했는데 

드론이 어떻게 탄생했고, 어떤 종류가 있으며 어떻게 사용되고, 관련 직업은 어떤 게 있는지 문맥이 하나도 어색하지 않게 이야기를 잘 연결해놔서 

직업만화 1권으로 이 직업에 대해 충분히 알 수 있고, 진로를 생각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을 듯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