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스터디 초등 어휘 메가 어휘력 A단계 1 - 초등 1~2학년 메가 어휘력
메가스터디 국어교육연구소.구름돌 지음 / 메가스터디북스(참고서) / 2016년 9월
평점 :
절판


독서를 즐기는 초1입니다.

입학하고 나니 글밥이 많은 책으로 넘어가더라구요. 그러면서 늘어난 것이 질문입니다.

책을 읽다가 단어 뜻을 하루 여러번 물어보네요.

독해교재는 몇 권 풀어봤는데 그걸로는 어휘가 부족한것 같아 보충하고 싶던 차에 첫 어휘력 교재로 메가어휘력A1을 풀어보았습니다.


 



메가어휘력은 총 3단원으로 이루어져있고, 각 단원은 4회와 정리로 마무리합니다.  1회에 4쪽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메가어휘력 A1은 나, 가족, 학교, 친구, 예절, 우리동네, 명절, 우리나라, 봄, 여름, 가을, 겨울 등 총 12개 주제를 학습할 수 있어요.





1단원의 4회 분량에 들어있는 어휘를 미리 살펴보는 페이지에서 배울 어휘 및 이미 알고 있는 어휘를 먼저 체크해 봅니다.




마인드맵으로 구성되어 있어 이해도 쉽고 재미있어요.

마인드맵은 학교입학 전에도 많이 해봤던 활동이라 익숙해 했습니다.

빈칸을 뭘로 채워야할지 떠오르지 않는다면 우측에 어휘 및 설명이 있어 읽어보고 썼어요.




마인드맵으로 학습한 어휘를 문제를 풀어봄으로 확실하게 익힙니다.

속담이나 고사성어, 관용구 등도 배울 수 있어요.

올 초에 속담을 좀 배웠는데 이 책을 통해 새로운 속담을 배우게 되었다고 하네요. '사촌이 땅을 사면 배가 아프다.'





4회까지 다 풀어봤어요. 갈수록 어려워지는지 4회에는 틀린 것도 나오네요.




4회까지 푼 후에는 1단원에서 주제별로 공부한 어휘를 제대로 이해했는지 복습하고 새 어휘도 배웁니다.




이야기를 읽고 문제를 풀면서 어휘를 최종 복습합니다.




단원 마지막 장에는 색칠공부, 길찾기, 낱말퍼즐 등 재미있는 어휘놀이로 쉬어가며 창의력도 기르고 다음 단원을 풀 수 있도록 흥미를 높여요. 

 



세 단원을 모두 학습한 후에는 본인이 정한 주제로 어휘 그물을 스스로 만드는 페이지가 있어 어휘력뿐 아니라 자기 주도 학습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이 책에 나온 어휘들이 나와있어 나중에 따로 찾아보기도 좋네요.

 


교과서 어휘를 마인드맵 방법으로 배우니 빠르고, 쉽게 배울 수 있어서 어휘 공부에 효과적입니다.

하루 4쪽씩 12회 구성에 복습까지 한 달 정도면 교재 한 권은 금방 풀겠지만 알게 되는 어휘량은 백여개가 되니 독해에도 일상 생활에도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아요.

국어 뿐 아니라 모든 과목을 이해하는데도 어휘력은 필수사항인 듯 합니다.

스트레스 받지 않고 어휘력을 향상시키고 싶을 때는 마인드맵으로 어휘를 쉽게 배우는 메가어휘력 교재를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