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한장 한자 2권 초등 1-2 (2024년용) - 한자 급수 시험 대비 7급 2 하루 한장 한자 (2024년)
미래엔 교육콘텐츠연구회 지음 / 미래엔 / 201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자를 공부해야하는 이유는 어휘력 때문입니다. 한자의 음과 뜻을 활용해서 효과적으로 어휘력을 기르면 글 읽기도, 설명하기도 쓰기도 수월해집니다.

1학기때 방과후 수업으로 3개월 동안 한자를 배웠어요. 다른 스케쥴로 인해 더 이상 배우진 못했지만 즐거워했던 한자들이라 그것을 이어가고 싶었답니다. 그래서 여름 방학때 하루 한장 한자 2권을 공부했어요. 대부분 아는 글자라며 즐겁게 복습했어요.





하루 한장 한자에는 한자 지도 방법과 하루 한장 분량의 학습지 등이 들어있어요.




총 10주 분량이 낱장으로 들어있어 하루에 한장씩 쏙쏙 뽑아서 풀기 좋아요. 부담없이 다가오는 하루 한장이라서 꾸준히 할 수 있는 게 장점인 것 같아요. 겨우 하루 한장이지만 10주가 지나면 본인도 모르게 실력이 늘어나있는 걸 발견할 수 있을 듯 합니다. 







오늘 배울 한자는 그림을 보며 한자 모양과 뜻을 연상할 수 있게 해놨어요. 한자의 모양을 왜 그렇게 만들었는지 이해하면 익히기가 더 쉽답니다.




오늘 배울 글자의 설명을 읽고 한자 뜻을 이해한 후 훈, 음을 소리내어 읽으며 한자를 필순에 맞게 씁니다. 반복해서 쓰다보면 외워져요.




교과서에 나오는 한자어휘의 뜻을 알고 예문을 통해 쉽게 익힙니다. 어휘력이 늘 수 밖에 없겠더군요.

또 한자능력검정시험 유형 문제를 풀어 급수시험에 대비합니다.



정답은 QR코드로 즉시 확인 가능해서 편리해요.

 



마지막 장은 한자와 관련된 이야기가 있거나 즐거 활동으로 학습흥미를 높입니다. '




유형이 여러가지라서 더 재미있어 했어요.




같은 문자이지만 한국, 중국, 일본의 발음이 다름을 신기해하며 QR코드를 통해 발음을 듣습니다.




쌓이고 쌓이니 뿌듯하군요.




하나씩 할 때마다 스티커도 붙여서 성취감을 높여요. 만리장성을 쌓는다하니 더 의미가 있게 느껴졌어요.

 


한자 학습을 통해 어휘력을 늘인다면 아는 어휘가 아닐지라도 모르는 어휘를 추론하는 힘도 생겨 학교 공부를 이해하는 데도 도움되고 실생활에도 편리할 것이기에 하루 한장 부담없이 하루 한장 한자를 꾸준히 하면 만리장성 쌓듯 실력이 쑥쑥 늘어나 있을 거라 생각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