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딤돌 초등 수학 기본 + 응용 1-2 (2019년) 초등 디딤돌 수학 (2019년)
디딤돌 초등 편집부 지음 / 디딤돌 / 2018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여름방학은 디딤돌 최상위수학연산과 디딤돌 초등수학기본+응용을 풀며 예습하고 있어요.

드디어 방학은 끝나고....

기본+응용 교재 진도 점검을 해보았습니다.

2단원을 풀고 있던 아이인데 너무 적게 풀어둔 거에요. 그래서 왜 이것밖에 안 했냐고 하니 디딤돌최상위연산으로 덧뺄셈을 많이 했더니 셈이 좀 지겨워서 3단원 도형부터 했다는 아이.

영역별 문제집을 풀어본 경험이 있어 도형을 먼저 풀고 싶었고, 그래도 된다 생각했다는군요. 




 

3단원은 여러가지 모양에 대해 알아보는 단원입니다. 모양으르 찾고, 알아보고, 꾸며보는 것은 기본수준, 종이를 선에 따라 자르고 접었다 펴고 모양과 크기가 같게 선 긋는 것은 응용수준이라고 하네요.




디딤돌 초등수학기본+응용은 1단계 개념익히기 -> 2단계 기본기다지기 -> 3단계 응용력기르기 -> 4단계 단원평가 순입니다.


개념정리를 읽어본 후 기본 문제를 풀어보며 개념을 익힙니다.

기본 문제 오른편에 각 문제들의 포인트를 집어줘서 개념정리가 더 잘 되네요.





개념별 집중 문제로 기본기에 필요한 모든 문제를 풀어봅니다.

도형은 서술형문제도 쉽게 느껴지는 단원이라며 알아서 쓰더군요. 셈이 있는 단원은 머리 속에 있는 걸 어떻게 풀어써야하냐며 쓰기가 어렵다고 했거든요.







응용력은 곧 문제해결력. 단원별 대표 응용문제를 풀어보며 실력을 키우고 문제해결력을 높입니다.

자르고 접고 펼치고 모양과 크기가 같도록 선도 그어보고.... 

응용문제들을 풀고나니 도형을 완벽히 이해하고 풀어야 하는 문제들이니 이 문제들을 풀고 나면 어떤 문제도 풀 수 있는 자신감이 생길 것 같아요.




공부한 것을 마무리하는 단원평가 문제로 스스로 실력을 평가하고 틀린 문제를 점검합니다.

문제 이해를 잘 못 해서 틀린 것 말고는 개념을 몰라 틀린 건 없어요. 문제 이해는 1학년이라 잘 못 한 거 같으니 여러 유형을 더 풀어보거나 독해능력을 길러야 하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기본 및 응용실력 향상이 교재 한권으로 해결되니 아이가 부담스러워 하지 않아서 좋습니다.

개념을 익히고 기본기를 다지고 응용력을 기르고 실력을 평가하는 체계적인 단계를 통해 학기 중 단원평가 대비용으로 풀기에도 좋을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