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풍산자 개념×연산 수학 4-2 (2021년용) - 연산으로 개념을 확실하게! 초등 풍산자 수학 (2021년)
강연주 외 지음 / 지학사(참고서) / 2019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여름방학이 반이상 지나갔어요. 여름방학 예습교재는 개념 설명이 잘 되어 있는 것이 최고입니다. 혼자 공부하는 시간이니 개념 정리가 잘 되어야 진도도 잘 나가고 수학이 재미있다 생각되어 다음 학기도 잘 보내며 복습도 쉽게 하겠지요.



4학년 2학기는 분수의 덧셈과 뺄셈, 소수의 덧셈과 뺄셈, 삼각형, 사각형, 다각형, 꺾은선그래프를 배웁니다.




2단원은 삼각형이에요. 1단원 분수의 덧셈과 뺄셈에 비해 쉽습니다.

삼각형의 분류, 이등변삼각형, 정삼각형의 성질에 대해 공부하는 단원이네요.




이전 학년에서 변이 3개, 꼭지점이 3개이고 곧은선으로 둘러싸여있는 도형을 삼각형이고 직각삼각형에 대해 배웠음을 떠올려주고

이번 학기에는 변의 길이에 따라 삼각형이 분류됨을 배웁니다.

이미 학습한 개념을 바탕으로 앞으로 배울 개념을 자연스럽게 배우는 방법이라 읽다보면 이해가 됩니다.




풍산자비법이라고 아래에 따로 정리를 해놔서 주요개념을 정리해놔서 시험공부할때 시간이 없으면 풍산자비법만 읽어봐도 도움이 될 겁니다.




개념과 관련된 대표 문제를 풀어보며 개념을 익혀요.





개념을 잘 익혔는지 스스로 풀어보며 확인해봅니다.




응용문제도 풀어보며 개념을 완벽히 익힙니다.








단원을 마치며 배운 내용을 이용해 재미있는 연산문제를 해결하며 수학에 재미를 놓치지 않습니다.




이번 단원은 변의 길이에 따라 삼각형의 종류를 나눌 수 있으며 이등변삼각형과 정삼각형의 성질에 대해 알아보고

각의 크기에 따라 삼각형의 종류를 나눌 수 있음도 배웠습니다.

분수보다 계산할 것도 적고 개념이 쉬워서 쉬어가듯 풀었던 단원인 것 같아요.

특히 지학사 초등풍산자 개념x연산은 하나의 개념을 3번 반복하는 개념x연산, 개념x유형, 개념x서술형 교재 단계중 제일 첫 단계로 필요한 개념은 쉽게 이해하게 해주는 교재라 수학을 쉽게 느낄 수 있도록 하고 가장 쉽지만 가장 중요한 개념 정리를 할 수 있어 예습용 교재로 추천합니다. 시험기간에 복습할 때도 풍산자비법만 읽는다면 충분할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