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국어 독해왕 4단계 숨마 어린이 초등국어 독해왕
김효진.김영신.안희진 지음 / 이룸E&B(이룸이앤비) / 2018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독해력 교재는 보이는 대로 풀리고 있어요. 방학이니 이때가 기회다 생각하며 신경써서 골랐는데 이번에 풀고 있는 교재는 이룸이앤비의 초등국어 독해왕입니다.

다른 교재랑 비교해봤을때 난이도가 조금 있나 봐요.

여러 권을 풀어서 이제는 거뜬할 줄 알았는데 틀리는 유형이 파악이 되네요.





초등국어 독해왕 4단계는 25일차 구성입니다.

5일차를 풀고나면 일주일간 배웠던 지문 속의 어휘공부를 할 수 있는 부분도 있어요.




1주차 5일분 차례입니다.

광고문, 설명문, 전래동화, 안내문, 공연감상문, 전기문, 강연, 주장하는 글 등 다양한 종류의 글을 읽을 수 있어 지루하지 않게 풀 수 있었습니다.




하루 학습시간은 20분정도면 풀 수 있을 분량이에요. 지문은 2~3개 다른 분야로 구성되어 질리지 않구요.

문제는 중심내용, 핵심어를 이해하는지 묻는 문제와 추론할 수 있는지를 묻는 문제 등 독해훈련에 필요한 문제들을 골고루 배치해놨어요.

문제 번호마다 글의 목적, 추론, 핵심어, 내용파악, 중심내용, 어휘 등 문제 유형을 적어놔서 틀리는 빈도가 높은 유형이 어떤 것인지 체크가 가능한 것이 이 책의 장점인 것 같습니다.







5일동안 배운 지문 중 주요 어휘를 반복 학습하여 어휘력을 길러줍니다. 십자말풀이는 재미있어서 아주 즐겁게 풀다보면 어휘력이 저절로 향상됩니다.



 


방학이라서 매일 차근차근 풀었어요. 

 




한눈에 보는 약점유형분석을 통해 내가 어떤 부분이 약한지를 파악할 수 있어요. 


 



정답 및 해설 부분도 아주 잘 되어 있어요. 엄마가 봐줄 때는 지도서로도 손색이 없고 본인이 직접 볼 때는 스스로 공부할 수 있도록 깔끔하게 정리가 되어 있어서 교과서 내용을 깔끔하게 정리하는 방법도 저절로 배우게 됩니다.

 



채점해보니 추론, 내용파악 등을 잘 못하더라구요. 독해력 교재가 학년이 올라갈수록 어렵기도 하고 초등국어독해왕이 조금 더 어렵게 느껴지기도 해요. 

부족한 부분이 한눈에 보이니 더 중점적으로 신경써야겠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어렵게 느껴지는 교재를 차근차근 풀다가 방학이 끝나면 독해능력이 또 한층 업그레이드 되어 있을 거라고 확신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