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b? 나는 그린피스에서 일할 거야! job? 시리즈 11
박성진 지음, 안중걸 그림 / 국일아이 / 2017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직업체험학습만화 Job 시리즈 중 'Job?나는 그린피스에서 일할 거야!'라는 책은 국제환경보호단체인 그린피스에 관한 책입니다. 

아토피 치료목적으로 하숙하게 된 집에서 그린피스 종사자들을 만나고 그린피스에 대해 알아가며 환경파괴를 막고 밀렵군을 잡는 내용이에요.




이 책도 몇 번을 읽는지 모르겠네요. 



차례를 보면 짐작하겠지만 아토피 치료하러 갔다가 그린피스에 대해 공부하게 되고 밀렵군을 잡는 큰 줄거리와 자연을 보호해야한다는 주제도 닮고 있어요.







요즘 현대인들에게 많이 나타나는 아토피를 겪는 아이들이 이 책을 읽는다면 피톤치드에 대해 배우고 이번 여름방학은 숲에 더 관심을 가지게 될지도 모르겠군요. 



 

그리고 숲에는 다양한 곤충들이 종류만 많은 게 아니고 제각각 역할이 있어서 숲 속 작은 일꾼임을 알려줘요.

잠자리는 해충을 없애주고, 잠자리 애벌레는 모기 애벌레를 잡아먹고어요.

무당벌레는 식물을 괴롭히는 진딧물을 잡아먹어 인간에게 도움이 되는 익충입니다.




전세계 멸종야생동물인 도도, 스텔러바다소, 콰가와 우리나라 멸종 위기 동물인 수달, 반달가슴곰에 대해서도 배웁니다. 멸종야생동물은 한번도 본 적이 없는 동물이라 사냥되어 없어졌음에 안타깝기만 합니다.




책을 읽다보니 그린피스에 대해 드디어 나오는군요.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 본부가 있는 세계적인 환경운동단체입니다. 

그린피스가 하는 일도 알려줘요. 지구환경을 위해 일하는 단체인 건 알았는데 다양한 일을 하네요.

그린피스 대원이 되려면 어떤 능력이 있어야하는지도 설명해줘서 관심있는 사람은 진로를 잡을 수 있어요.

 



그린피스가 하는 지구환경 보호를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쉬운 실천방법도 제시하고 있어 환경에 대해 다시금 생각해보고 나는 얼마나 환경보전에 앞장서고 있었나 체크도 해보게 됩니다.




아토피가 있는 명수는 고기를 먹을 수 없다고 하자 앞니 개수인 8만큼 채소나 과일을 먹고, 송곳니 개수 4만큼 육류를 먹고 어금니 개수 8만큼 곡물을 먹으라고 제시합니다. 육류를 적게 먹고 채소와 과일을 많이 먹는 건강한 섭취법이라서 아토피와 상관없이 따라해보면 좋을 것 같아요.




꿀벌실종사건에 대해서도 알려주고 사라진 원인 환경을 어떻게 바꿔야하는지 대책도 배워봅니다.
 

 



생태계를 왜 지켜야하는지 그래서 그린피스가 필요함도 알 수 있습니다.




골프장 건설 현장에서 멸종위기 2급 식물이 훼손된 채 발견되어 공사가 중단된 일도 있었음을 알려주고, 그 것을 따온 스토리도 읽으며 다시금 환경보호에 대해 생각합니다.



우리나라에는 환경부가 있어 국토 및 지구환경 보전에 기여합니다.




뒷부분에는 워크북이 있어서 지금까지 읽은 내용을 정리하는 시간입니다. 그림찾기, 미로찾기, 색칠, OX퀴즈 등 다양한 문제를 재미있게 풀며 직업을 알아보고 직업에 대해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고 간접체험할 수 있습니다.

 


우리의 후손들을 위해 미래의 지구를 보호해야합니다. 이 책을 읽고 그린피스 대원이 되어 녹색지구를 가꾸는 희망을 가질 수 있답니다 

그린피스라는 단체를 막연히 알다가 이렇게 세세히 하는 일을 알고 나니 지구환경에 대해 더 생각해보게 되고 지켜야겠다는 다짐도 해보며 아이들도 지구환경에 더욱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평소에도 대화를 많이 해봐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