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쎈 초등 수학 4-2 (2021년용) 초등 쎈수학 (2021년)
홍범준.신사고수학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9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곧 여름방학입니다. 2학기 준비도 조금씩 해야겠지요.

그래서 늘 그랬듯 우공비 쎈연산과 쎈수학을 준비했답니다.

우공비 쎈 시리즈만 있으면 예습은 물론 학기 중에도 수학 단원평가 준비는 충분합니다.


 



유형으로 꽉! 수학잡는 쎈 녀석! 쎈수학은 문제기본서에요. 주제별 개념학습으로 탄탄한 기본을 완성하고 학교시험부터 경시까지 수학문제를 총망라해놨어요. 권말부록으로 학업성취도평가도 수록되어 있어요.





4학년 2학기는 6단원으로 이루어져 있어요. 분수, 소수, 도형, 그래프를 배우는군요.



1단원은 분수의 덧셈과 뺄셈입니다. 9일차 분량이에요.




기본 -> 유형 -> 응용 순으로 학습 한후 단원마무리를 풀면 됩니다.




기본다잡기는 주제별 교과서 핵심 개념을 다양한 예와 그림을 통해 쉽게 익힐 수 있도록 정리해놨어요. 주제 성격에 맞게 계산 문제, 기본원리문제, 그래프 이해 문제 등 기본 적인 수준의 맞춤문제도 풀어보며 기본 실력을 다집니다.




유형뽀개기는 교과서, 익힘책, 학교시험 기출 문제를 유형별로 정리해놓은 파트입니다. 출제율이 높은 유형, 시험에 자주 출제되는 문제, 틀리기 쉬운 문제, 단계별 해결 순서를 익힐 수 있는 문제, 서술형 주관식 문제, 타 과목과 수학이 연계된 문제 등 여러 유형을 공략하여 어떤 문제가 나와도 당황하지 않고 풀 수 있는 실력을 기릅니다.




응용도전하기는 여러 개의 개념을 종합한 응용문제로 구성되어 있어요. 경시대회 수준의 문제, 단계별 해결 순서를 익힐 수 있는 문제, 난이도 높은 서술형 문제 등을 풀 수 있습니다.




응용도전하기의 모든 문제는 QR코드를 찍어 최고의 선생님이 직접 강의하시는 문제 풀이 동영상을 무료로 학습할 수 있어요. 틀린 문제는 동영상을 통해 배우고 다시 스스로 풀어보며 내 것으로 만듭니다.




학교 단원평가에 대비하여 단원마무리 부분도 있어요. 

 


쎈수학은 교과서 개념을 이해하고 기본 문제로 개념을 익힌 후 여러 유형의 문제를 풀어보고 응용력을 강화하는 순서로 공부하면 되겠네요.



연산도 꾸준히 하는 것이 좋기에 쎈 연산도 풀어봅니다.

초등 연산 문제가 총망라 되어 있고 교과서 연계 학습으로 문제해결력을 강화합니다. 






쎈연산 4학년 2학기는 6단계로 이루어져있어요.




1단계는 분모가 같은 분수의 덧셈인데 총 10일차입니다.



 

각 단계 첫 장은 쎄니, 쎈돌이와 함께 하는 만화로 구성하여 수학을 싫어하는 아이도 읽게 만들어서 개념을 이해시킵니다.




연산원리 동영상을 제공하기에 개념을 익힌 후 연산을 풀면 됩니다.







연산은 꾸준히 하는 것이 중요해요. 어려운 문제는 자주 풀어봐서 익히고 쉬운 문제는 살수를 하지 않기 위해서죠.



이번 여름방학은 쎈수학과 쎈연산을 꾸준히 해야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