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국어 독해왕 1단계 숨마 초등국어 독해왕
김효진 지음 / 이룸이앤비 / 2018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독해력 교재를 여럿 풀었어요. 출판사마다 조금씩 다른 맛이 있거든요. 그리고 지문을 많이 읽게 되니 다독하는 느낌도 들고 독해도 늘구요.

이룸이앤비는 중학 수학 개념 기본서로 유명한 출판사인데 초등국어독해교재가 있어 접하게 되었습니다.

표지의 '글 읽기가 재미있다는 것을 자연스럽게 알게 됩니다'라는 문구가 이 교재를 더욱 궁금하게 만들더군요.




 


차례를 보니 초등학생이 집중력을 유지할 수 있는 약 20~30분 분량, 3개 지문으로 하루 학습량을 구성하여 25일분이었어요.

동화, 동시, 기행문, 전기문 등 문학과 설명문, 논설문, 실용문, 소개문, 안내문, 편지 등 비문학을 초등학생의 수준에 따라 엄선하여 수록하고 있습니다.




매일 문학, 비문학 3지문을 공부합니다.






1일차는 설명문, 편지글, 동화였어요. 

빈칸 쓰기, 줄긋기, 고르기 등 여러 유형의 문제를 접할 수 있어 지루하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그 날 공부한 글에 나온 중요한 낱말들의 뜻을 확인하고 문제를 통해 기억하며 어휘력을 체크할 수 있어요.




2일차에 배울 내용은 일기, 안내문, 설명문입이다.



 


5일간 공부한 후에는 그동안 공부한 지문 중에서 주요 어휘들을 골라 다시 써보고 반복 학습을 통해 어휘를 익힙니다.




다양한 종류의 독서 지문을 읽으며 중심문자, 주제 등을 찾고 어휘력도 따로 봐주는 교재라 마음에 듭니다.

매일 규칙적으로 정해진 시간에 꾸준히 하는 습관을 들이면 독해실력은 날로 늘 것이라 생각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