숫자로 배우는 우주 숫자로 배우는 시리즈
케빈 페트먼 지음, 김영선 옮김 / 국민서관 / 201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숫자로 배우는 공룡을 재미있게 읽었기에 숫자로 배우는 우주도 기대가 많이 되었습니다.



아이가 몇 번을 읽었는지 몰라요. <숫자로 배우는 공룡>도 여러번 읽었는데 그보다 더 많이 자주 읽고 또 읽고... 

신기한 사실이 많았는지 얘기도 해주고, 질문도 하고.... 그래서 아이가 먼저 읽는 동안 저도 <숫자로 배우는 우주> 책이 궁금해지더군요.



<숫자로 배우는 우주>의 차례입니다.

태양계를 설명해주고 우주 대폭발부터 태양계 행성들, 위성, 혜성, 천문학자, 우주선, NASA 등 알려주고자 하는 게 다양했습니다.




숫자로 알아보는 태양계 페이지만 읽어봐도 읽을 거리가 많아요. 큰 우주를 다루는 것이라 그런지 숫자로 설명해놓은 지식들이 아주 흥미롭게 다가옵니다.




우주대폭발부터 시작해서 태양계 행성들을 차례로 설명해놨어요.

페이지마다 전문적인 지식들이 그림과 사진과 더불어 궁금해할 설명만 꼭꼭 집어 알려주네요.




천문학자들에 대해서도 알려줘서 그 위인들에 대한 궁금증도 유발시켜 위인전도 읽게 만듭니다.




우주망원경, 우주선, 국제우주정거장, 우주정거장에서 살기.. .등... 인간이 우주를 어떻게 연구하고 있는지, 우주에 어떻게 다가가고 있는지도 알려주니 직업적인 관심도도 올라가네요.




우주에 간 동물들을 신기해하기도 했어요. 




지구에 발견된 가장 큰 운석의 무게가 믿기지 않는다며 직접 보고 싶다고도 하네요.

 


책이 쉬울 것 같아 한번 읽고 마는 건 아닐까 염려했지 우주에 대한 관심도를 끌어올리는 힘을 가진 아주 대단한 책입니다.

우주에 대한 관심이 늘어난 상태이니 보고 또 보고... .자꾸 보는 이유를 알 것 같네요.

우주가 조금이라도 궁금하다면 이 책을 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