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특별한 감정 수업 - 길 안내를 따라 숨겨진 감정 찾기
최태림 지음, 시미씨 그림 / 엠앤키즈(M&Kids) / 2019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감정동화 등 감정을 다루는 어린이책은 많은데 사전처럼 개념을 일일이 설명하며 감정을 알아가는 책은 처음이네요.

내 감정을 잘 표현할 줄 알고 다른 이의 감정을 잘 읽을 줄 알아야 제대로 공감하고 의사소통하며 좋은 인간관계를 유지할 수 있어요.

다양한 감정에 대해 읽으며 그 감정을 느낀 적도 생각해봅니다.






차례에는 이 책에서 다룰 감정들이 나와 있어요. 초등 아이들이 느낄만한 또 궁금해할만한 감정이 들어있어요.




이 책에 나오는 친구들은 네명이에요. 읽는 방법도 친절히 알려줘서 이 책을 재미있게 읽을 수 있습니다.




이야기를 통해 어떤 감정들이 있는지 알아봅니다. 퀴즈도 풀어보고요. 퀴즈로 푼 감정이 틀렸을 경우 책에서 지시하는 다른 페이지로 연결시켜 배울 수도 있어요.  또 비슷한 뜻 혹은 반대 뜻도 알려주면서 재미있어 합니다. 


 


남녀노소 누구나 읽으면 도움이 될 책이에요. 아이들이 글짓기를 하다가도 감정단어를 쓸 때 글자를 틀리기도 하지만 표현할 줄 몰라서 엄마한테 물어보고 들은 단어가 뭔지 모를때도 많아요. 그게 뭐야? 물을때 엄마도 뭐라 설명해야할지 또 모르겠더라고요. 감은 있는데 어떻게 설명해주지? 하며 예를 들어 해줘도 또 이해를 못 하고..... 그럴 때가 많았는데 이제 이 책이 생겼으니 해결될 것만 같아요. 아이의 시선에서 어떻게 설명해줘야할지 같이 찾아보고 비슷한 감정, 반대 감정도 알아보고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