숫자로 배우는 공룡 숫자로 배우는 시리즈
케빈 페트먼 지음, 김영선 옮김 / 국민서관 / 2019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숫자로 배우는 공룡은 공룡을 좋아하면서 제일 힘센, 제일 큰, 제일 빠른 등.... 비교하며 제일인 것을 찾기 좋아하는 아이들에게 적합한 책입니다.

저희집 남아가 그러네요.공룡도 많이 좋아하고 비교하기도 좋아하고 숫자로 쓰여져 있으면 이해도 되는 나이.

이 책을 보자마자 읽어가며 가족들에게 책에서 알게된 사실들을 말해주기 바빴습니다.







그리고 누나도 흥미로운 것들을 설명해가며 재미있게 봅니다.




차례만 읽어봐도 흥미롭습니다. 많이 먹는 공룡, 키크고 힘센 공룡, 키가 가장 큰 공룡, 무거운 공룡, 공룡들의 대결, 작지만 난폭한 공룡, 빠른 공룡, 갑옷 공룡, 꼬리, 이빨, 입, 발톱, 바다속, 하늘, 머리싸움, 골침, 유명한 공룡, 뼈, 화석, 멸종 등 다양한 정보를 알기 쉽게 찾아볼 수 있어요.




내용 첫 부분에 이 책이 어떤 책인지 알려줘요. 공룡에 관한 숫자들은 어마어마해서 지구를 누볐던 가장 엄청난 동물인 공룡에 관한 다양한 정보와 기록들을 재미있게 알아보는 책이라고 하네요.




시간에 대한 설명으로 트라이아스기, 쥐라기, 백악기로 구성된 중생대에 어떤 공룡들이 생겨나고 멸종했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선명한 색상으로 나타낸 그림과 설명이 한눈에 쏙쏙 들어왔어요.




꼭 알아야할 공룡에 관한 사실을 보며 중국에서 처음 공룡뼈가 발견되었음을 알고 신기해 했답니다.




아이들이 흥미로워할 내용들이 많습니다.




설명 뿐아니라 그림으로도 알아보기 쉽게 표현하여 이해가기가 아주 쉬웠습니다.


 


책은 금방 다 봤어요. 하지만 두고두고 또 필요한 정보를 찾아볼 책이에요. 이 책을 마스터하면 공룡박사가 될 것만 같은 느낌입니다.


아이가 어릴 적에 친구랑 투닥거리는 걸 봤어요. 이유는 어떤 공룡이 가장 큰가 였어요. 기가노토사우루스가 가장 크다, 티라노사우루스가 가장 크다. 서로 티격태격하는데 뭐가 맞는지 잘 몰랐답니다. 이 책을 먼저 봤더라면 설명해줄 수 있었을텐데... 숫자로 나와있어서 정확한 지식으로 설명하고 이해하기 좋은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