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속 3학기째 풀게되는 시매쓰 유형이 편해지는 생각수학.
싱그러운 연두표지가 익숙하고 좋습니다.
3학년 2학기에는 곱셈, 나눗셈, 원, 분수, 들이와 무게, 자료의 정리 를 배워요.
곱셈, 나눗셈과 분수를 좀 신경써서 풀어야 다음 학년도 무난하게 시작하겠구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1단원 곱셈은 6일분량입니다.
개념정리 1일, 유형 익히기 2일, 실력 키우기 1일, 단원평가 2회분량.
개념을 꽉 잡아요 - 개념을 정확히 알고 있는지 문제를 풀기 전에 개념정리를 하면서 확실히 다지는 페이지.
1단원은 세자리수 x 한자리수, 한자리수 x 두자리수, 두자리수 x 두자리수 계산원리를 이해하고 계산 방법을 알려줍니다.
올 여름에 예습을 많이 해서 쉽게 할 줄 알았는데.... 수단위를 틀렸더라고요.ㅠㅠ
유형을 쏙 익혀요 -대표 문제, 핵심문제, 문장제, 서술형 등 다양한 형태의 문제를 풀어보고 어떤 유형이 나와도 풀 수 있는 내공을 기르는 페이지.
두자리수 x 두자리수가 헷갈리는 모양. 아직 구구단도 좀 미흡합니다. 지난 학기에 빨강연산 뒷 부분 덜 풀었어요. 방학에 몇 장 안 남은거 다 하라고 했는데 왜 안 할까요?ㅠㅠ
문제에 따로 작게 표시가 있는 문제는 좀 더 신중히 풀게 돼요.
대표문제 - 대표 유형입니다.
중요 - 개념과 원리를 적용한 대표문제로 교과서나 학교 시험 문제에 자주 출제되는 유형입니다.
서술 - 원리와 생각의 이유를 묻거나 해결 과정을 설명하는 서술형 문제입니다.
주의 - 실수하거나 틀리기 쉬운 문제입니다.
실력을 팍 키워요 - 시험에 자주 나오면서 잘 틀리는 문제, 형태를 바꾼 신경향 문제 등으로 생각을 키워주고 창의적인 힘을 길러주는 페이지.
상위권up - 난이도별 학습 중 실력 향상을 위한 고난도 문제.
단원평가 - 자신의 실력을 점검하고 학교 시험에 대비하는 페이지.
자신있게 쓴 숫자 들이 실력을 알려주는 듯 하더니 정말 자신이 있었나 봅니다.^^
색상도 편집도 깔끔하고 용지도 미끄럽지 않아 집중하기 딱 좋은 교재라고 늘 생각이 들었어요.
올 2학기도 늘 그랬던 것 처럼 시매쓰 유형이 편해지는 생각수학으로 다양한 유형을 접하며 수학에 자신감을 기를 수 있을 거라고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