쎈연산 06권 초등 3-2 - 새교육과정 초등 쎈연산 (2021년)
홍범준.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8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여름방학 시작한지 며칠 되었습니다.

얼마전 우공비맘 강연회에서 받은 쎈연산책이 방학때 아주 잘 쓰이고 있지요.

쎈연산은 2학기 대비 연산교재로 방학 첫날부터 2쪽씩 꾸준히 풀고 있어요.






첫 페이지에 실수 없이 나눗셈하는 방법을 설명해 놨는데 만화이기 때문에 읽게 되는 장점이 있어요. 방법을 알았으니 풀고 싶은 욕구도 생기겠지요.




또 연산과 게임을 비교하면서 연산에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합니다.




학습성향별 쎈연산 사용설명서 페이지가 있어요. 나는 어디에 속할까 진지해지면서 이 교재를 어떻게 활용해야겠다는 다짐도 생겼습니다.




3-2 쎈연산은 곱셈, 나눗셈, 들이와 무게이 합과 차를 공부할 수 있어요.




학습진단표를 이용해 문제푸는 데 걸린 시간과 개수를 표준시간, 표준 개수와 비교해보면 효율적으로 학습결과를 관리할 수 있지요.

저희 아이는 예습이고 실수가 많은 아이라 시간에 쫓기지 말고 정확히 푸는데 중점을 두라고 했어요.

미리보기 만화를 통해 해당 단계의 학습 내용을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부담스럽지  않은 분량인 하루 2쪽의 반복학습을 통해 연산을 완벽히 마스터할 수 있어요.




제시된 설명을 읽어보고 이미지로 정리하면 연산 원리가 쏙쏙 들어오지요.



제공된 QR코드를 스캔하면 개념 동영상을 무료로 학습할 수 있어 예습도 문제없습니다.



교과서에 나오는 문제를 연계하여 문제해결력도 키울 수 있어요.



방학 일주일이 안 된 지금 매일 2쪽씩 꾸준히 풀고 있는 중입니다.



매일 2쪽이라는 부담되지 않는 분량이 질리지 않게 학습할 수 있게 해주고 깔끔한 구성도 마음에 듭니다.

채점은 엄마가 해주는데요. 문제번호는 세로로 풀게 되어 있는데 답지는 가로로 보게 되어 있어서 점수 매길때 좀 불편한 느낌은 있어요. 하지만 그건 엄마의 불편이고.... 답지가 눈에 너무 잘 들어오면 잘 안 풀고 답지보고 설렁설렁할 수도 있을 것 같아서 저는 엄마의 불편을 선택하겠습니다.



- 저는 위 도서를 추천하면서 좋은책신사고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