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고기는 어디에나 있지 아트사이언스
브리타 테큰트럽 지음, 이한음 옮김 / 보림 / 201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는 이 포스트에서 <물고기는 어디에나 있지>를 소개할거에요. 물고기라는 단어를 들으면 뭐가 떠오르나요? 보통 식탁 위에 자주 오르는 물고기들을 떠올릴 거에요. 하지만 이 책을 읽는다면, 전혀 다른 물고기들에 대해 말할 수 있을 거에요. 


 




  물고기는 등뼈가 있고, 뇌가 있으며, 대부분 아가미가 있으며 물에 사는 동물입니다. 책의 시작은 물고기와 물고기가 아닌 동물들을 구분하며 시작하는데, 물고기에 대해 더욱 쉽게 알 수 있어서 좋은 구성이었습니다. 



 



 물고기는 민물 어류와 바다에 사는 어류들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이 책에선 상어뿐만 아니라 다양한 물고기들이 등장합니다. 저는 알고 있던 물고기들뿐만 아니라 심해에 사는 여러 물고기들과 아마존에 사는 물고기들에 대해 알게 되어서 좋았습니다. 일상에서 관심을 갖지 않았던 물고기들이 다양한 환경에서 살아가며, 다양한 형태로 살아간다는 당연한 사실을 깨달으니 물고기에 대해 더 자세하게 알고 싶더라고요. 



 책을 통해 물고기에 대해 관심을 가질 수 있었고, 물고기에 대해 애정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아이들이 이 책을 읽고 물고기에 대해 관심을 가지며 저처럼 새로운 세상에 대해 알 수 있을 것 같아요. <물고기는 어디에나 있지>, 꼭 읽어보길 바래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