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의 그림책 - 제3회 보림창작스튜디오 수상작, 2023 북스타트 선정도서 보림 창작 그림책
이은경 지음 / 보림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어렸을 때 질문을 많이 하지 않는 어린이였지만, 자주 궁금한 것이 많았다. 그림책에서 본 작은 돛단배를 강에 띄우면 바다까지 갈까라는 질문부터, 사람들은 다 할머니 할아버지 될 때까지 사는지와 같은 궁금함들이 많았다. 나는 어렸기에, 세상은 모르는 것들로 가득 차 있었다.



그러한 나의 어린시절을 <<질문의 그림책>> 을 통해 다시 엿볼 수 있었다.


<<질문의 그림책>>은 꼬리에 꼬리를 무는

질문들로 책을 읽는 독자에게 질문을 한다.

책은 제목처럼 물음표로 끝나는 질문들로

나에게 답을 던졌다.



나는 책을 읽고 어린시절의 순수함에

대해 생각할 수 있었고,

생각하지 않았던 것들을 상상할 수 있었다.

아름다운 삽화들과 서정적인 질문은

오랫동안 하지 않았던 상상으로 이끌었다.



질문의 그림책은

어린시절의 나와 마주하게 하는

책이다.

상상력이 가득한 질문들을 떠올리며

내 안에 있는 어렸을 때의 나를

기분 좋게 마주할 수 있었다.



아이들에겐 상상력을 북돋아주고,

성인 독자들에겐 상상력의 풍요로움을 느끼게 해주는

<<질문의 그림책>>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