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위 수학 문제유형 바이블 라이트 중2-1 (2017년용) 중등 최상위 수학 (2017년)
최문섭 외 지음 / 디딤돌 / 2014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1.jpg

 

 

 

수학 좀 한다면 최상위수학...


이미 오랜 시간동안 수학 좀 한다는 아이들의 상위권교재 베스트셀러로 사랑받아온~

디딤돌 <최상위수학>...


초등때부터 최상위수학으로 야곰야곰~ 실력을 쌓아왔던지라...

중등이 되어서도 중등 최상위수학을 찾게 되더라구요.




2.jpg




중등 최상위수학 문제유형 바이블은...

모든 상위권 교재의 문제유형서로~

최상위수학,에이급수학,하이레벨,최고득점수학의 진도학습에 필수적인 홈워크용 교재로 좋아서~

강남구청 인터넷 수능방송 강의교재로 이용되고 있더라구요.






3.jpg




자~ 그럼...

중학교 2학년 1학기 수학시간엔 무엇을 배울까요?


책장을 넘겨 차례를 보니...

유리수와 순환소수, 식의 계산, 연립방정식, 부등식, 일차함수를 배우네요.




4.jpg



그럼...

유리수와 순환소수를 공부해봤어요.



깔끔하게 한 장에 정리된 유리수와 순환소수의 개념...


핵심 개념과 알찬 설명으로 교과 학습 내용을 탄탄하게 다질 수 있겠네요.

[개념+],[참고],[예]등 부가 설명을 통해 보니 쉽게 개념을 이해할 수 있도록 됐네요.




5.jpg



자~ 개념을 익혔으니, [Best 최상위 유형]의 문제를 풀어봅니다.

중단원별로 세분화 유형 중 시험에 잘 나오거나 틀리기 쉬운 핵심 유형을 수록해 집중 연습할 수 있도록 구성됐네요.

내신 고득점을 위한 최상위 문제를 제시해~

아이의 문제해결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했네요.



6.jpg



아직은 중학교 2학년 1학기 수학 1단원 유리수와 순환소수의 개념이 확실히 잡히지 않았지만...

그래도~

교재 한쪽편에 있는 NOTE를 보며 도움을 받아 문제를 풀더라구요.




7.jpg



[유리수와 순화소수]의 6개의 개념에 대한 49가지 문제를 풀어보니...

아이의 부족한 부분이 나오네요.

아직은 알것도 같으면서도~ 헷갈리리는 문제....





8.jpg




디딤돌 중등 최상위수학 라이트 문제유형 바이블의 정답과 해설을 보면서~

차근차근~

실수한 부분을 찾아봅니다.




9.jpg



정답과 해설의 꼼꼼한 설명을 보니...

왠지 제가 더~더~더~ 든든한 마음이 들어요.


사실... 제가 요즘 중학교 시절에 배운 수학이... 이제는 아리까리해서요.

아이가 틀린 문제를 설명해주기에... 부족함을 많이 느끼고 있었거든요.

그래서 디딤돌 중등 최상위수학 라이트 문제유형 바이블을 보니 든든한 마음이 들더라구요.^^



10.jpg



요렇게~

실수했던 부분 헷갈렸던 문제들을 고치면서 개념을 정리하고~





11.jpg



[단원 종합 문제]를 풀어봅니다.


대단원 학습 내용을 정리할 수 있도록 학습 내용, 난이도, 문제 형태를 다양하게 구성했네요.




12.jpg


 


아직 새학기가 시작되지않았지만...

긴~ 겨울방학동안 2학년에 배울 수학을 조금씩~ 조금씩~ 공부하다보면...

2학년 수학도 걱정 없을것 같아요.


다양한 문제유형과 상위권 심화문제도 접할 수 있으니~

최상위수학 라이트 문제유형 바이블...

정~~~말!!! 중학생 신학기 문제집으로 괜찮은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