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초등고학년 영어독해이다 2 나는 초등고학년 시리즈
김소연 지음 / 디딤돌 / 201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300.jpg

 

 

 



안녕하세요!!!


초특급울트라짱맘이예요~^^



초등 고학년 아이들...

이제 중학교 입학을 앞두고 급하게 영어실력을 올릴려고...

혹시...어머님들이 여기저기 기웃기웃~ 하시지는 않나요?


제가... 지금 중학생인 큰아이가 초등5학때쯤에 많은 생각을 하며...여기저기 기웃기웃~ 했거든요.

'내가 아이를 잘 끌고 가고 있나?'

'지금처럼 영어를 공부해서 중학교 가서 잘 할 수 있을까?'

'내 아이는 또래보다 영어를 어느정도 하는거지?

.

.

.

.

.

.

.

.

.

.

.

정말 아이를 키우면서 정도가 없는데...

자꾸 옆에 아이랑 비교하고, 불안한 마음이 들고...그러더라구요.



저 같은 경우...

아이를 엄마표로 영어공부도 시켜봤고, 학원에 100% 믿고 맡겨도 보며... 뒤통수(?)도 맞아보고...^^;;

했는데요.

학년이 올라갈수록 가장 좋은 방법은 학원과 가정에서 같이 공부하는 방법이 젤 좋은것 같다는게...

제가 얻은 결론이랍니다.


301.jpg

 

 

 


그래서...


중학생 큰아이, 초등 5학년인 가을이도 영어학원과 집을 오가며...

영어공부를 하고 있는데요.


영어공부는 확실히! 지금은 티가 안나지만, 장기적으로 봤을때 티가 나는게...영어 같아요.



가을이가 4학년때부터 함께한 디딤돌 초등학생용 영어교재들...


처음에는 설렁설렁~ 하며 매일 공부 습관을 잡았어요.


그리고... 지금은 실력을 한 층 올리기 위해서 공부를 하고 있는데요.


그 결과...

3월달에 가을이가 다니고 있는 영어학원에서 토셀시험을 단체로 보았는데요.

6학년 형아,누나와 함께 공부하는 가을이가...

그 반에서 1등을 했다고 하더라구요.


물론...학원에 들어간지 1년도 되지 않았고...

처음부터 6학년 형과 누나와도 공부하지 않았어요.

올초에 월반을 하여... 처음엔 갑자기 어려워진 영어책으로 공부를 하고 어려워진 단어를 외우기 위해...

힘들어하기는 했지만...

그래도 잘 이겨내더라구요.


그리고... 학원에 가지 않는 화요일과 목요일,토요일에는 가볍에 나초고 시리즈로 꾸준히 공부를 했지요.


이렇게 학원과 집에서 꾸준히 영어공부를 하니...

다른 친구들보다 영어실력이 빨리 쑥쑥~ 올라갔던것 같아요.^^



디딤돌 나초고 시리즈중 가을이는 영어독해를 가장 좋아해요.

왜냐구요?


흥미로운 이야기를 읽으면서 영어도 공부하니, 넘넘 좋다고 하더라구요.

^^



가을이가 나초고 시리즈중 가장 좋아하는 영어독해...

궁금하시죠??

지그부터 디딤돌 나는 초등고학년 영어독해이다2 리뷰 들어갑니다~^^



302.jpg

 

 

 

독해로 이어지는 문장 연습을 하고...

직독 직해로 실전감각을 익히고...

예습과 복습으로 어휘 강화 훈련까지 하는~

나는 초등고학년 영어독해이다!!!




303.jpg

 

 


나는 초등고학년 영어독해이다2에서는 어떤 내용들의 영어지문들을 만날까요?


우주에 간 동물들, 지진 극복하기, 쇼핑의 심리학, 개는 훌륭한 일꾼, NASA 발명품, 불법입니다!,

Roswll, 동물원의 역사, 오른쪽이냐 왼쪽이냐, 비번 고르기,아이스크림 감별사,전 세계의 이모티콘,

최악의 발명품, 유명한 짝꿍들, 함께 먹지 말 것!, 태풍 이름 짓기



딱! 봐도 가을이의 흥미를 자극할만한 제목들이네요.

물론~ 저도 호기심이 생겨서 지문만이라도 빨리 읽어보고 싶어지구요.^^;;



음...


이 포스트 순서는... 가을이가 공부하는 순서대로 진행하는게 좋을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그럼... 아이가 공부하는 순서대로 진행할께요.^^;;



일단! 워크북을 먼저 꺼내서 공부를 해요.^^


304.jpg

 

 

 



수업전 단어 확인이 필수인지라...

워크북을 먼저 봐야겠더라구요.


305.jpg

 

 

 



책 안에 들어있는 CD에는...

원어민이 녹음한 독해 지문 및 단어와 문장이 들어있어서...

CD로 원어민이 들려주는 단어를 따라서 읽으니 참으로 좋더라구요.


사실... 가을이가 발음이...좀... 안좋거든요.


그래서 평소에도 짬짬히 나초고 책에 들어있는 CD들을 틀어주고 있어요.^^;;



단어 확인을 하고...


3번정도 단어들을 눈으로 익히고...


본권으로 들어가요.

  


306.jpg

 

 

 


본권으로 가면...

알고 독해하자 코너를 통해서 문장의 구조 분석을 통해 어떻게 끊어 읽고 어떻게 해석하는지를 보여 줘요.

독해로 이어지는 문법 연습과 해석 연습을 통해 독해에 대한 자신감을 익히지요.


CD로 원어민이 읽어주는 문장을 듣고 따라서 읽어요.



307.jpg

이제 [우주에 간 동물들] 본문을 볼까요?


요약을 하면...

유리 가가린은 우주에 간 최초의 인간이었지만, 우주에 간 최초의 생물은 아니라고 해요.

우리가 알고 있는것처럼... 맨 첫 번째 우주비행사는 원숭이지요.

하지만, 과학자들은 인간이 우주에 가는것이 안전한지를 고민하며...

알버트 I 원숭이를 시작으로...쥐,원숭이,토끼,개,모르모트를 보냈지요.

그리고...

2008년 우리나라 최초 우주인인 이소연씨는 천 마리의 초파리들과 우주로 날아갔지요.

이소연씨는 600마리의 초파리들과 함께 안전하게 지구로 돌아왔다고 해요.



과학에 관심이 많은 아이...

우주 이야기에 눈이 똥그랗게 변해서 열심히 지문을 읽고 해석을 했네요.


아이가 한 줄 읽고 바로 해석하면, 제가 정답지를 보고 틀린 부분은 바로 읽어주는 식으로 진행을 했어요.




308.jpg




지문을 읽고 직독직해하자 코너를 통해...

문장을 의미 단어로 구분하면서 직독직해하기 연습을 했어요.

정확하게 해석하는 연습을 통해 실전감각을 키울 수 있지요.


요렇게 unit1이 끝나면...

다시 워크북으로 돌아가요.




309.jpg




워크북으로 돌아가서...


수업후 단어 복습 코너를 가지요.

빈칸에 알맞은 단어를 골라 넣고...

영영 뜻풀이에 해당하는 단어를 써보기도 하지요.




310.jpg



주어진 우리말과 뜻이 같도록 빈칸에 알맞은 단어를 써 보기도 하고...

빈칸에 해당하는 올바른 그룹 이름을 보기에서 골라 써보기도 해요.

 


311.jpg


 




지난번 토셀 성적표를 학원쌤이 보내시면서 이렇게 코멘트를 다셨더라구요.

독해력, 영작실력이 많이 늘었지만...

문법과 추리력이 조금 부족하다고...


초등 5학년 가을이의 영어실력이 좋아진것은...

사실 저도 많이 느끼고 있었어요.


문법과 추리력...

앞으로도 꾸준히 공부하면 좋아지겠지요.


하지만...


5학년인 아이에게서 독해력과 영작실력이 좋아졌다는것에...

저는 매우 만족을 하고 있습니다.^^


 

312.jpg


 





요렇게 실력이 좋아진게 보이는데...

앞으로도 꾸준히 나초고 시리즈 3권까지 모두 끝내야 겠다는 생각만 들어요.^^




 


313.jpg


 




집에서 초등고학년 아이와 엄마가 함께 공부할 수 있는...

초등학생용 엄마표 영어교재...


나초고가 정답이죠?



 

314.jpg


 




정답과 해설지만 엄마손에 꼭! 쥐고 있으면...


초등 고학년 엄마표 영어공부...

"그 까~이껏!! 어렵지 않네!"

라는 말이 절로 나오실꺼예요.^^

315.jpg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