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생을 위한 영어듣기 모의고사 20 1 디딤돌 중학생을 위한 듣기 모의고사 1
강보배 지음 / 디딤돌 / 2013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200.jpg

 

 


안녕하세요!!!


초특급울트라짱맘이예요~^^



중학교에 입학한 여름이...

입학학고 한달만에 학교에서 영어 듣기 평가가 있었어요.


중학교에 입학하고 보는 첫 시험이라...

저도 긴장을 하고...아이도 많이 긴장을 했었어요.


하지만...


긴장만 한다고 되나요???


중학생용 듣기평가 교재로 빨리 공부를 해야지요.


그래서 급하게 풀린 중학생 영어 듣기 시험 대비 교재...

디딤돌 중학생을 위한 영어듣기 모의고사 20 인데요.



참고로...


요걸로 공부하고 중학교 영어 듣기시험 100점 나왔습니다.


ㅎㅎ~


201.jpg

 

 

여름이가 어떻게 공부했는지...넘넘 궁금하시죠??


그럼...

지금부터 중학교 영어 듣기시험에 100점을 맞게해준 [중학생을 위한 영어듣기 모의고사 20 ①)을 리뷰 들어갑니다.^^





202.jpg

 

 

 


교재는 문제집과 정답지, CD로 구성됐어요.



이 책의 특징은...

전국 15개 시.도 교육청 공동 주관 영어듣기능력평가 완벽 분석(눈제 유형 및 소재)하여 구성 됐어요.

실전보다 30% 긴 지문, 30%빠른 녹음, 영국식 발음 25%(다양한 출신의 성우)를 반영해 신전에 완벽 대비 할 수 있어요.

듣기 고수들의 비법과 주요 표현을 확실히 익힐 수 있었어요.




203.jpg

 

 

이 책은 1권부터 3권까지 시리즈로 출시됐어요.

2011년부터 출재됐던 문제 유형을 분석하여서 이 교재에 적용 시켰네요.



요런 믿을만한 교재로 선택하길...

넘넘 잘한것 같아요.

그쵸~


204.jpg

 

 


이 듣기 영어교재에서는 20회의 문제들을 제공하네요.


그리고...


중간중간 상황별 표현법을 알려주고 있어요.


205.jpg

 

 

자 그럼... 본격적으로 책을 들여다 볼께요.


처음 나오는 문제들은 평범한 듣기평가 문제들이예요.

1번부터 20번까지...문들이 한 눈에 들어와요.

참고로...여기에 고난도 문제가 세 문항씩 포함이 되었어요.


206.jpg

 

 

그리고...


뒷장으로 넘어가면...

왼쪽에는 앞에서 나왔던 문제들이고...

오른쪽에는 CD에서 흘러나오는 내용들이 적혀있어요.


바로바로~

듣기 고수들의 비법이라지요.

CD를 단순히 듣는것이 아니라~

CD에서 흘러나오는 성우들의 말을 들으며 받아적을 수 있게 제공됐어요.

영어는 말 하는것도 중요하지만, 듣는것도 중요하지요.

뭘 모르던 때는 무작정 듣기만 하면 좋은건줄 알았어요.

그러다보니, 틀린 유형 또 틀리고... 또 틀리고...

많이 듣는데 왜 틀리는지...이유를 몰랐는데요.

CD에서 흘러나오는 문장들을 받아적으니, 오호~ 더욱 머리에 쏙쏙~ 잘 들어오고...

아이가 틀리는 횟수가 현저히 줄어들더라구요.


그런데...

이렇게 CD를 한 번 더 들으면서, CD의 내용들을 한 번 정리할 수 있으니...

넘넘 좋더라구요.^^


그리고...

문제마다 파악해야 하는 포인트를 찝어주니,

더욱~ 아이 혼자서 영어 듣기 공부를 하는데 도움이 되구요.


207.jpg

 

 

앞에서 틀렸던 문제...

요렇게 집중해서 듣고 파악해야 하는 포인트를 알려주니...

확실히 한 번 더 듣고 문제를 풀때는 실수가 없어지네요.


208.jpg

 

 

3회차 까지 풀고 나니, 만나게 되는 상황별 표현 학습...

상황별, 유형별 표현 학스블 통해 듣기,말하기에 관한 전반적인 내용을 조망해 볼 수 있어요.

그리고...

듣기,말하기에 유용한 표현을 익힐 수 있어요.^^




209.jpg

 

 

요런것은 교재가 끝난후 잘라서...

아이의 눈이 자주 가는 곳에 붙여두면 넘넘 좋더라구요.

즤 집은 특히나 여름이 밑으로 동생들이 있다보니...

동생들도 오며~가며~ 한 번씩은 눈도장을 찍어주니...ㅎㅎ~

1석 3조의 효과가 있더라구요.


210.jpg

 

 


아니면...

아이가 직접 작은 수첩에 적어서 들고 다니며 짬짬히 봐도 좋더라구요.


요런 상황별 표현은 총 4회 제공됐어요.




그리고...


맨 뒷장으로 가시면...

[중학생을 위한 영어듣기 모의고사 20] WORDS & SENTENCES가 있어요.




211.jpg

 

 


실전 모의고사 제 1회부터 20회까지에서 나온 표현 및 통문장이 제시되어 있어요.


아이가 문제를 풀기전에...

먼저 요 부분을 보고 문제를 풀면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참고로...저는...

1회의 듣기 평가가 끝난후 한 번씩 제가 책을 들고 단어를 불러주면... 아이가 맞추는 테스트를 했어요.

대부분 한 번 보고, 문제를 풀었던지라...

많이 틀리지는 않지만...

그래도 틀린 단어는 5번 쓰기 같은 숙제를 줬어요.

^^;;

 
 

212.jpg
 
 


이번엔 마지막으로 정답지인 Answer Key를 볼께요.




213.jpg
 
 
 

간단하게 정답이 있고...

아랫부분에 CD에 들어있던 문장과...

그 문장을 해석한 부분이 나와요.


그냥 듣기만 하면...

아이들이 연음을 그냥 지나치더라구요.


하지만...


확실히 듣고, 보고, 써보니...


다음번에 같은 단어가 나오더라도 당황하지 않고, 잘 듣더라구요.


214.jpg
 
 
 


제가 원했던 영어 듣기 교재는...

단순히 듣기 문제만 잔뜩 있어서... 주구장창 듣기만 하는 교재보다는...

디딤돌 중학생을 위한 영어듣기 모의고사 20처럼...

듣고, 주요부분은 받아도 써보고, 같은 문제를 한 번 더 들어볼 수 있었으면 했거드뇨.

그런데...

요렇게 제가 원하던 영어 듣기 교재가 딱! 디딤돌에서 나와서 넘넘 좋네요.


기본적으로 1주일에 2번만이라도...

1회식 꾸준히...끝까지 집중적으로 듣고, 잘 들리지 않거나 놓친 소리,주요 표현까지 귀로 익히며, 스크립트를 외울 정도록 집중 반복을 하고...

다음 학습 시 전 학습에서 체크했던 표현과 교재의 주요 표현 위주로 소리 내어 읽는다면...

아이의 듣기 실력이 껑충 뛰어 오를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중학 영어 듣기 평가대비,중학 듣기 모의고사대비,영어 문제집,영어 듣기 시험대비, 중학교 영어 시험대비 교재로...

디딤돌 중학생을 위한 영어듣기 모의고사 20을 강력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