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초등고학년 영문법이다 2 나는 초등고학년 시리즈
김소연 지음 / 디딤돌 / 2013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1.jpg

 

 

 


안녕하세요!!


초특급울트라짱맘이예요~^^



초등 5학년인 가을이...

초등학교에서 영어를 공부하지만...

문법은 아직 정식으로 공부하고 있지않아요.

하지만!!!

아무래도 고학년이다보니...

이제는 슬슬~ 초등고학년을 위한 영문법을 공부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그 동안 디딤돌 [나는 초등고학년 이다]시리즈로 영어를 공부했던 가을이...

초등 고학년을 위한 영문법도 디딤돌 [나는 초등고학년 이다]시리즈를 찾게 되는데요.


지루하고, 그저 읽기만하던 영문법책은 NO!!


2.jpg

 

 

그림으로 이해하는 문법용어에~

반복 학습으로 문법 완성을 하는 디딤돌 나는 초등고학년 영문법이다!!




사실...

그 동안 아이와 함께 했던 영어공부는...

파닉스,리딩,리스닝,라이팅이 전부였는데...

영문법이라고 하니...

조금 겁이 나더라구요.

왜 그럴까요?


영어를 배울때 전체적으로 골고루 배운것 아니고, 시험을 위해서 무조건 암기만으로 공부를 해서 그런가봐요.


하지만!!


지금부터라도 아이들과 함께 다시 공부할 수 있으니~

좋은 기회라고 생각하며...

아이와 함께 디딤돌의 교재들로 공부하고 있어요.^^;;


3.jpg

 

 

자~

그럼...가을이는 디딤돌 <<나는 초등고학년 영문법이다2>>를 어떻게 공부했을까요?


지금부터 보여드릴께요.^^

차례를 보니...

UNIT 15로 구성됐어요.


하루에 한 단원씩 공부해도 좋지만...

그 동안 단어공부가 소흘했다면~

단어도 외우면서 한 단원을 이틀에 걸쳐서 공부해도 좋을것 같아요.


음...

우선 가을이는 요즘 시간이 너무 빠듯해서...

하루걸러 한 번씩 한 단원을 공부하기로 했어요.


4.jpg

 

 


차례가 있는 페이지를 넘기니...

설명과 함께 그림으로 어려운 문법 용어를 쉽게 재미있게 접하고 익힐 수 있어요.



1. 만능 도우미 CAN...

동사를 도와 동사의 의미를 더욱 풍성하게 표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동사가 따로 있는데,이를 조동사라고 해요.

도와주는 의미에 따라 여러 조동사가 있지만...

그 중에서도 can은 다음과 같은 의미를 갖고 있다고 하네요.

~ 할 수 있다는 능력!

~ 해 주겠냐는 요청!

~ 해도 된다는 허락!


설명을 보고, 그림을 보니...

더욱 이해가 잘 되네요.^^



5.jpg

 

 


예문과 설명으로 이해할 수 있어요.


초등고학년이 꼭 알아야 할 핵심 문법을 알기 쉽게 구분해 제시했어요.




6.jpg

 

 

초등고학년 아이들이 보기에 그리 어려운 단어는 없는것 같아요.

쉬운 단어와 문장으로 구성되어서 영문법을 처음 배우는 아이들에게 참으로 좋을것 같아요.^^


7.jpg

 

 


문법이 적용된 필수 예문을 이해하고 기억해 두면 좋아요.

그래서 가을이는 한 번씩 큰소리로 읽고 옆페이지로 넘어갔어요.



8.jpg

 

 


뭐든 써 봐야 기억이 오래~ 가지요.

문법 필수 예문이 한글로 제시되어 있어요.

문법 내용을 떠올리면서 영어로 써 보면 배운 내용이 더욱 오래 남고...

쓰기 실력도 향상될것 같아요.




9.jpg

 

 

[써 봐야 기억난다]밑에는 [한눈에 정리하기]코너가 있어요.

can의 의미와 부정문의 어순, 의문문의 어순이 정리되어서...

한 눈에 쏙~ 들어오네요.^^


10.jpg

 

 

 

1라운드에서 써 봤다면...

2라운드에서는 문제를 풀어요.

둘 중에 하나 고르기 문제들...

백지에다가 쓰라고 하면 힘들어하면서, 둘 중에 하나 고르는 문제는 쉽게 잘 하네요. 



11.jpg

 

 

 


12.jpg

 

 


가을이가 공부한것을 보면...

고르는것은 감으로 하는건지...어째건 잘 하는데...^^

하지만 빈 칸에 쓰는것은 아직 서투른것 같아요.


 

 

 


 

13.jpg

 

 


2라운드에서 37개의 문제중 4문제가 틀렸어요.

하지만...

맞힌 개수가 27개 이하라면 설명을 다시 보라는 문구가 있어서...

그래도 어느 정도는 이해했다는 생각이 들어요.

하지만!!

빈칸채우기가 좀 실수가 많았으니...

"따쉬~ 보자꾸나!! 아들~"



 

14.jpg

 

 


이번엔 3라운드~

이젠 문장으로 적용한다!!


어순에 맞게 잘 적용해서 썼지만...

단어가 조금씩 정답과 틀려서...

틀리게 했어요.

엄마가 너무 잔혹한가요?

^^;;




 

15.jpg

 

 

 


 

16.jpg

 

 


마지막 실전 테스트~


뭐든 풀어 봐야 알 수 있는 거죠~^^


앞에서 배웠던 문법을 확실하게 익힐 수 있는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풀면서~

아이의 실력을 체크해봤어요.



아직 라이팅 실력은 부족했지만...

그래도~

전체적으로 잘 풀었더라구요.^^



 

17.jpg

 

 

이제껏 디딤돌 [나는 초등고학년 이다]시리즈 2단계까지 풀어봤어요.


디딤돌 21일 시리즈부터 차곡차곡~ 풀었던 아이...


초등학교 졸업전 [나는 초등고학년 이다] 3단계까지 풀리면...

중학교 가서 결코 영어때문에 힘들어 하는 일이 없을것 같아요.


 

18.jpg

 

 

 


음...


저도 계속 아이의 영어공부를 챙기다보니...

자연스레 단계가 레벨업 되는게 느껴지네요.

ㅎㅎ~


사실...

저도 학교 졸업하고 영어책이랑 담 쌓고 살았거든요.

^^;;


차근차근 아이의 영어공부를 봐주면서...

야금야금 쌓인 실력...


물론~

저도 아이 공부 봐주면서 막히는 부분이...많이 생기더라구요.


하지만!!


19.jpg

 

 


충실한 정잡과 해설집을 보면...

'그 까~이꺼, 초등영어~ 흥~'

하며 콧방귀가 살짝쿵~ 나오더라구요.^^




 

20.jpg

 

 

 



처음부터 완벽하게 잘 하는 사람이 어디있겠어요.

 아이들과 때로는 웃으며, 때로는 눈도 살짝~ 흘기며...

같이 뒹굴면서 공부하다보니...

자연스레 아이의 영어실력도 차곡차곡 쌓이는것 같아요.


혹시...


초등아이를 위한 영어 교재, 영어 영문법 교재를 찾으시나요?


그럼...


디딤돌 [나는 초등고학년 이다]시리즈로 꼭! 차근차근~ 공부하시라고...

강력 추천드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