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공비 문제짱 초등 국어 5-1 - 2015년 초등 우공비 문제짱 2015년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엮음 / 좋은책신사고 / 2015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1.jpg

 

 

안녕하세요!!!


초특급울트라짱맘이예요~^^



2013년부터 초등학교 교과서가 학년별로 새롭게 바뀌고 있어요.


새롭게 바뀌는 교과서처럼...

뭔가 새로운 초등 문제집으로 공부하고 싶은 요즘...


신사고에서 우공비 문제짱이라는 초등 문제집이 새롭게 출시됐더라구요.


고뤠서~


아이들 공부욕심 많은 초특급울트라짱맘이 5학년이 되는 가을이와 먼저~

우공비 문제짱으로 5학년 1학기 국어 공부를 해봤답니다.

 
 
 


2.jpg

 

 

 


우공비 문제짱 국어는 책 한 권에...

본권과 권두부록으로 핵심 쏙 개념짱, 정답 및 풀이로 구성됐어요.




3.jpg

 

 

 



문제짱의 특징이라면...


100점 잡는 3단계 실전 문제집!

개념별 문제학습 + 문제별 개념학습 시스템!!

'약점 진단'&'약점 극복'을 통한 완전 학습 구현!!!


요런것이 특징인데요.



먼저!!

권두부록으로 들어있는 핵심 속 개념짱을 구경할께요~^^




4.jpg

 

 

 


보통 국어 개념 문제집을 보면...

단원의 시작이...

요! 개념으로 시작을 하더라구요.


물론...


한 단원을 공부하기전에 앞에 있는 개념을 읽고 시작하면 좋지만...

문제를 풀다가 까먹은 개념을 찾기 위해 다시 앞으로 돌아가서 개념을 봐야했어요.


그런데!!


이렇게 개념들을 묶어서 권두부록으로 빼주니~

언제,어디서나 들고다니면서 보기도 좋고!

문제를 풀다가 모르는 문제가 나오면 옆에 두고 보면서 공부하기 좋은것 같더라구요.^^



5.jpg

 

 



거기에~


정리는 어쩜 이리도 잘 됐는지...
개념별로 일렬번호를 붙여서 문제를  풀다가 막히면 해당 개념으로 쉽게 찾아가 볼 수 있더라구요.


역쉬!!


요런 신선한 아이디어!! 신사고라는 생각이 들어요.


초등 문제집 최초로 이미지연상학습법을 만들더니~

초등 문제집 최초로 문제짱은 하나의 개념으로부터 나올 수 있는 문제를 모두 링크해 개념 문제를 찾기 편하게 했네요.



핵심 쏙 개념 짱을 보고 홀딱~ 반해버린 문제짱!!



그럼...


본권을 볼께요.




6.jpg

 

 

 


앗!!


2015년에 새롭게 바뀐 5학년 1학기 국어를 보니~

옴~~~뫄!!


12단원까지 있네요.


1단원.....   인물의 말과 행동         

2단원.....   토의의 절차와 방법     

3단원......   상황에 알맞은 낱말    

4단원.....   작품에 대한 생각        

5단원.....   대상의 특성을 살려     

6단원.....   말의 영향                   

7단원.....   낱말의 뜻                   

8단원.....   문자의 구조               

9단원.....   초론하며 읽기            

10단원.....   글쓰기의 과정           

11단원.....   여러 가지 독서 방법  

12단원.....   문학에서 찾는 즐거움



1학기동안 요걸 다 배우려면 선생님도 빠듯하실것 같다는 생각에...

집에서 더욱 예습과 복습을 철저히 시켜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7.jpg

 

 

5학년 1학기 국어 1단원 인물의 말과 행동...

단원의 시작부터 3개의 개념이 보이네요.


개념1... 작품 속에 나타난 인물의 생각 알기

개념2... 인물의 생각을 자신과 비교하기

개념3... 이야기의 흐름을 생각하며 글을 읽고 인물의 생각 평가하기


이 단원에서는 요 3개의 개념이 중요한것 같아요.



아직 5학년 교과서를 받지 않은 가을이...


5학년 1학기 국어교과서가 어떻게 생겼는지... 너무나 궁금한데요.

그래도!!

이렇게 문제짱으로 교과서의 대강의 흐름을 파악할 수 있어서 좋네요.^^



가을이는...


핵심 쏙 개념짱으로 1단원의 개념을 익히고 문제를 풀기 시작했어요.


여기서 잠깐!!


문제짱 사용설명서 좀 소개할께요~^^


1. 개념을 공부하고 나서 문제를 풀려면 개념이 기억나지 않는 아이와 개념을 읽지 않고 풀려는 아이들이 있어요.

다른 문제집들은 개념을 먼저 익히고 풀어햐지만~

문제짱은 문제부터 풀어도 괜찮아요. 문제를 풀다가 모르는 개념이 나오면 바로 위에 있는 핵심을 보면서 문제를 풀며 개념을 익힐 수 있어요.


2. 분명히 맞게 풀었는데, 틀렸다고... 왜 틀렸는지 모르는 아이...

정답 및 풀이집을 보며 약점을 체크하면 스스로 부족한 부분이 무엇인지 진단하고 극복 방법을 찾아내다 보면...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실력이 쑥~ 올라간다죠~^^


3. 시험을 코 앞에 두고 별락치기로 공부할 때는...

핵심 쏙 개념짱과 함께 문제로 시험잡기로 대비하면 된답니다.


개념과 문제가 링크되어 있어서 개념을 학습하면서 문제도 풀어 볼 수 있더라구요.

벼락치기지만, 학교 시험에 자신감이 생길것 같아요~^^


8.jpg

 

 

 


가을이도 아직은 학교에서 배우지 않았지만...

나름 열심히 문제짱의 개념들을 단~디 잡고!!

핵심까지 잘~ 읽어보면서 문제를 풀었어요.


참고로... 핵심에 있는 빈 공간에 정답을 직접 연필로 쓰면서 풀면 좋지만,


가을이는 시험기간에 한 번 개념을 쑤~욱!! 다시 잡을 때 쓰려고 아래 정답을 종이로 가리고 입으로 풀었어요.



9.jpg

 

 

 


요즘 문제집은 문제들도 좋지만...

개념들도 참으로 잘 정리된것 같아요.

특히!!

신사고의 초등 문제집들은 더욱 정리가 깔끔하게 되어있어서 한 눈에 쏘~옥!! 들어오더라구요.



10.jpg

 

 



문제짱에서는 글의 설명과 낱말사전이 보기 좋게 위치했어요.


그 동안 가을이는...

위에 지문이 있고, 아래에는 문제가 있는 초등 문제집을 사용했었는데요.

요렇게 지문이 왼쪽에 있고, 문제가 오른쪽에 있으니...

지문과 문제를 번갈아 보기에 편한것 같아요.


11.jpg

 

 

[우공비 문제짱 정답 및 풀이]



문제중에 '약점체크'가 되어있는게 있어요.

요거는요~

틀리기 쉬운 문제나 사고력이 요구되는 문제를 [정답 및 풀이]의 약점진단과 약점극복을 통해 해결할 수 있도록 구성됐더라구요.

깜찍한 캐릭터들이 아이들이 재미있게 본인의 약점을 진단하고 극복하는데 도움이 되겠죠?


12.jpg

 

 

 


그리고!!


요즘 더욱 강화된 서술형,논술형 문제들이 다른 문제집들보다 눈이 많이 띄이네요.


나름 꼼꼼하게 정답을 쓰려고 하지만...

국어 딱 떨어지는 정답이 어딨나요?

기준이 있어야하는데...


 

 

 

 


 

13.jpg

 

 

 


하지만!!


 

채점 기준이 있으니, 아이가 서술형 답안지의 정답을 기준에 맞게 잘 썼느지 체크할 수 있어서 좋네요.^^




 

14.jpg

 

 



국어 본책의 단원이 끝나면...

만날 수 있는 국어활동문제들...


지문의 바탕색이 국어 본책의 색과 틀려서 본책과 활동북의 문제들을 한 눈에 비교하기 쉽네요.




이렇게 2단계 문제까지 풀면...

만날 수 있는 3단계 문제...


참고로...다른 문제집의 단원평가와 같은것 같아요.




 

15.jpg

 

 

 



문제로 시험잡기...

다양한 유형과 난이도의 문제를 풀면서 학교시험에 대비할 수 있도록 구성 됐는데요


틀린 문제는 '링크 번호'를 통해 권두부록인 [핵심 쏙 개념짱]에서 개념을 빠르고 쉽게 찾아 보면 좋겠죠~^^





 

16.jpg

 

 

 


이렇게 3단계의 문제가 2번이나 제공되어 열심히 풀었는데요.


1단원의 문제들은...

총120문제가 나왔네요.


그냥 보통의 개념 문제집을 풀었을때는...

생각없이 풀다가 단원평가에서 20~25문제가 제공되면,

단원평가 문제를 조금 지루하게 느꼈던 아이가, 총 문제수로 나오니...

마지막 단계 문제인데도 지루해 하지 않고 그냥 풀더라구요.

그리고!!

나중에는 자기가 120문제나 풀었다며, 어찌나 뿌듯해하던지요.

ㅎㅎ~


 

17.jpg

 

 


정말~


문제가 짱짱~하게 충실하게 들어있는 문제집!!


 

18.jpg

 

 

 


요거 한 권 풀면...

초등학교 중간고사,기말고사,단원평가,수시평가에 걱정없는 초등 시험대비 실전문제집이죠?

이번 학기 아이와 열공모드로 전환하며...

초등 시험대비 초등 문제집 찾았었는데...

저는 찾았네요.


혹시...

초등 시험대비 문제가 짱짱~하게 충실하게 들어있는 초등 문제집을 찾으신다면...

신사고 우공비 문제짱을 강추합니다.




아차!!


문제짱은요~

국어,수학,사회,과학 세트로 구매하시면, 특별 부록으로 [만화 쏙! 용어짱] , [계산비법책] , [오답노트]가 제공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