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딤돌 초등 수학 기본 + 응용 5-1 (2016년용) 초등 디딤돌 수학 (2016년)
디딤돌 초등 편집부 엮음 / 디딤돌 / 2014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안녕하세요!!


초특급울트라짱맘이예요~^^



기나긴 겨울방학동안...

우리엄마들은 아이들과 새학기를 위해 참으로 많은것을 준비하는데요.

그 중에서 가장 신경이 쓰이는 부분이 수학 같아요.


특히!!

5학년이되는 가을이를 위해~

저는 5학년 1학기에 가을이가 학습할 수학공부플랜을 나름 맹글어보았어요.


지난 4학년 1학기와 2학기에 디딤돌을 만나 가을이의 수학성적이 껑충~ 뛴걸보고

이번 2015년에도 디딤돌과 함께 하려고 해요.^^


 



이번 2015년에 디딤돌 수학으로 준비하면서 더욱 좋았던것은...



디딤돌 초등수학 상위권세트가 출시되어서

지난 해에 초등수학 기본,초등수학 응용,초등 최상위 수학,창의융합을 따로따로 준비하다가 보니...

순서를 어떻게 정할지...

조금 고민을 했어야했는데요.


부록으로 상위권 연산,상위권 단원평가,경시대회 기출문제는 물론이고~

요렇게 수학공부 플래너까지 주더라구요.^^

 

 

 

 


수학 공부는 학교 진도에 맞춰서 공부 시키는 맘님들도 계시지만...

저 같은 경우 여러권의 수학문제집을 준비해서 학교진도와 상관없이 매일 일정량을 풀리고 있어요.

그런데...

요게 계획 짜기가 좀 힘든게 사실이거든요.


그런데!!


요렇게 플래너까지 제공을 해주니~

엄마도 아이도 플래너에 맞춰서 공부를할 수 있어서 너무 좋더라구요.


moon_and_james-2



플랜은 4개월과 6개월 코스로 나눠지는데요.


가을이와 저는...

집중력 높여 상위권에 빠르게 도달하고 싶은 마음에 4개월 코스를 선택했어요.



그 첫번째 플랜으로~

초등수학 기본+응용상위권 연산으로 공부하기 시작했어요.^^



그럼...

초등수학 기본+응용부터 소개할께요~^^



 

 

 


2013년부터 초등학교 교과서들은 바뀌고 있어요.

2013년에는 1,2학년...

2014년에는 3,4학년...

2015년에는 5,6학년...


가을이 같은 경우 작년에 4학년 교과서가 바뀌고...

올 해에는 바뀐 5학년 새교과서로 공부를 하게되는데요.


사실...

저도 아직 5학년 교과서를 구경하지 못 했어요.


고뤠서~


더욱 호기심과 기대로 디딤돌 초등수학 기본+응용을 자세히 보게됐어요.^^



지난 해에 가을이가 초등수학 기본과 초등수학 응용, 두 권으로 공부를 했는데요.


요 문제집은 기본과 응용을 한 권으로 만들었어요.


기본부터 응용까지 한 권으로 실력을 잡아주는 수학 필수 교재로~

탄탄한 기본기와 응용력을 잡아주는...

두 마리 토끼를 양손에 든, 기분을 들게하는 초등수학 문제집이라고 할까요?

ㅎㅎ~


 

 

초등수학 기본+응용은...

요렇게 한 권 안에 실력 보강 자료집정답과 풀이가 들어있어요.


 

 


책을 한 번 훑어보고...


앞쪽에는 4개월,뒤쪽에는 6개월 플랜이 작성된 플래너를 반으로 나눠서~


 

 

6개월 플래너에 풀칠을 해서~

 

 

 

 

 

요래요래~


표지를 넘기고 떡! 하고 붙였어요.


 

 

요렇게 붙이니~

꼼짝없이 계획적으로 수학공부를 열공해야겠죠?

ㅎㅎ~



 

 

그리고~


남은 반쪽도...


해당책인 두 권중에 한 권의 안쪽에 붙일건데요.



 

 

저는 최상위 수학 안쪽에 붙였어요.

(가을아! 엄마가 너 계획에 맞춰서 공부 시킬려고 딱! 붙였다~잉!! 열공모드하자잉!!)


 

 

 

 

요렇게 플래너를 붙이고...

개정 교육과정에 완벽적용된 수학교재의 단원을 보니...


옴뫄~


그 중요하다던 약수와 배수를 시작으로 분수의 곱셈까지~

 

 

 

 

 

 

 

 

약수와 배수단원에서 공배수,공약수,최소공배수,최대공약수는 중학교에서 심화적으로 공부하게되는 단원이예요.

고뤠서~

학원쌤들도 5학년 수학이 가장 중요하다고...

입에 침이 마르게 강조를 한다네요.



평범한 아짐인 초특급울트라짱맘이 어떻게 잘 아냐구요?

예비중학생인 큰아이 여름이 덕에 이미 중학교 1학년 수학문제집을 구경했걸랑요.

 

 

 

 

 

 

 

암튼!!


약수와 배수 단원이 너무나 중요하지만...

5학년에 올라가는 아이들에게는 어려운 단원이라는거...를 말씀드리면서...


저도 예비초5인 가을이가 약수와 배수를 어렵지 않게 개념을 잡기 위하여~

최대한 열심히 설명하고 문제를 풀렸는데요.


기본+응용이라 그런가요?

기본개념이 충실하게 설명됐더라구요.


그리고~


요렇게 기본 계산문제까지 접할 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1단계에서 박스안의 개념을 쉽게 접한 아이가...

개념을 완벽하게 자기것으로 만들기위해 쉬운 문제들을 풀면서 개념을 익혀요.


 

 

그리고~


2단계 기본기 다지기를 통해...

각 개념의 기본 문제들을 접할 수 있는데요.


아무래도 기본 개념이 완벽하지 않은 아이가 개념을 또 까먹어서...

문제풀기를 겁내하지 말라고 박스안에 유형을 한 번 더 보고 문제를 풀 수 있는 구조네요.

기본기 다지기 문제들은 교과서,익힘책 문제는 물론 서술형 ,교과통합 문제까지 아이가 접할 수 있어요.

 

 


Tip : 기본기 다지기의 문제를 풀다가 틀린 문제들은...

유형에 해당하는 1단계의 개념으로 다시 돌아가서 한 번 더 보면 좋을것 같아요.^^

 

 

 

 

 


2단계까지 열심히 풀어봤던 가을이...

플랜에 맞춰서 4일째에 3단계 응용력 기르기를 풀었어요.


 

 


아직 약수와 배수의 개념이 완벽하게 내것이 아닌 상태에서

그저 어렵게 느껴질 수 있지만...

저도 아이도 마음이 조급하지는 않아요.

당연히 아직 배우지 않은 최대공약수와 최소공배수가 헷갈리는게 당연하다고 생각하고...

겨울방학동안 5학년 1학기의 수학을 초등수학 기본+응용을 통해서 맛을 본다고 생각하고 진행하기로 했어요.

(엄마가 마음이 조급해지만, 아이도 그걸 어느 새 감지하고 수학에 자신감을 잃어요.)


 

 

 

박스안에 응용대표문제들은 처음엔 아이가 문제 자체를 이해 못하더라구요.

하지만!!

아이가 수학의 자신감을 잃지않게...

우린 아직 4학년이라고 달래주며 대표문제는 같이 풀었어요.


대신~

아래에 있는 쌍둥이 문제와 같은유형 다른문제를 아이 혼자 풀면서~

아이가 미소를 짓더라구요.


수학은 개념을 익히는것도 중요하지만, 여러 문제유형을 다양하게 많이 접하는것도 중요한것 같아요.

응용문제 10개를 함께 잘 풀었던 아이...


이제 요즘 뜨는 융합수학도 접할 차례인데요.


ㅎㅎ~

 

 

 

 

박스안에 응용대표문제들은 처음엔 아이가 문제 자체를 이해 못하더라구요.

하지만!!

아이가 수학의 자신감을 잃지않게...

우린 아직 4학년이라고 달래주며 대표문제는 같이 풀었어요.


대신~

아래에 있는 쌍둥이 문제와 같은유형 다른문제를 아이 혼자 풀면서~

아이가 미소를 짓더라구요.


수학은 개념을 익히는것도 중요하지만, 여러 문제유형을 다양하게 많이 접하는것도 중요한것 같아요.

응용문제 10개를 함께 잘 풀었던 아이...


이제 요즘 뜨는 융합수학도 접할 차례인데요.


ㅎㅎ~

 

 

 

 

 

 

박스안에 응용대표문제들은 처음엔 아이가 문제 자체를 이해 못하더라구요.

하지만!!

아이가 수학의 자신감을 잃지않게...

우린 아직 4학년이라고 달래주며 대표문제는 같이 풀었어요.


대신~

아래에 있는 쌍둥이 문제와 같은유형 다른문제를 아이 혼자 풀면서~

아이가 미소를 짓더라구요.


수학은 개념을 익히는것도 중요하지만, 여러 문제유형을 다양하게 많이 접하는것도 중요한것 같아요.

응용문제 10개를 함께 잘 풀었던 아이...


이제 요즘 뜨는 융합수학도 접할 차례인데요.


ㅎㅎ~

 

 

박스안에 응용대표문제들은 처음엔 아이가 문제 자체를 이해 못하더라구요.

하지만!!

아이가 수학의 자신감을 잃지않게...

우린 아직 4학년이라고 달래주며 대표문제는 같이 풀었어요.


대신~

아래에 있는 쌍둥이 문제와 같은유형 다른문제를 아이 혼자 풀면서~

아이가 미소를 짓더라구요.


수학은 개념을 익히는것도 중요하지만, 여러 문제유형을 다양하게 많이 접하는것도 중요한것 같아요.

응용문제 10개를 함께 잘 풀었던 아이...


이제 요즘 뜨는 융합수학도 접할 차례인데요.


ㅎㅎ~

 

 

 

 

 


그리고~


마지막으로 단원을 마무리할 수 있는 단원평가...


늘 1회라 아쉬웠던 단원평가가 2회 제공이 되네요.

 

 

 

 

 

비슷한 문제가 아닌 약간 다른 유형들의 단원평가 문제들을 접할 수 있어서...

아이의 문제해결 능력을 키울 수 있을것 같아요.



요렇게 방학중에 열심히 풀리고...


책속에 껴있던 실력보강 자료집은 학교 단원평가나 중간,기말고사를 앞두고 풀면 좋을것 같아요.


 

 


구성이 너무나 좋은게~

서술형 연습 코너가 있어서 ...

 

 

 

 

 

더욱 강화되고 중요시되는 서술형 문제를 연습할 수 있어서 좋아요.

 


 

 


그리고~


학교 시험전에 풀면 너무나 좋은 단원평가 2회 제공...

 

 


 

 

 

진짜! 진짜!!


이번에 너무나 매력적인 구성이라 디딤돌마니아지만, 더욱 홀릭되었어요.

 


 

 


2015년이되어서 직접 풀어보고 리뷰를 작성하니...

사진 속 교재가 좀 낡았네요.

ㅠㅠ


정답지 표지도 좀 찢겼구요.


그래도~

이해 부탁드려요.^^;;


 

 

정답지를 보면...

풀이가 참 충실하다는 생각이 들어요.

 

 


단계별 문제 해결 과정이 친절하게 설명되어서

아이가 문제를 풀다가 막힐때 순서대로 힌트를 주기에 좋더라구요.

 


 

 

각 단원이 끝날 때 제공되는 쉬어가는 코너~


다양한 주제라...


 

 

 

 

 

 

가을이도 빨리 풀고 쉬어가는 코너에 가고 싶어 하더라구요.

ㅎㅎ~

 

 

2015년...

5학년이 되는 가을이...

새해 계획을 멋드러지게 세우고...

오늘도 열심히 디딤돌로 실력을 쌓고 있어요.



저도 디딤돌 교재들로 아이의 실력이 쌓이는게 느껴져서 너무나 뿌듯하고 행복합니다.


초등 겨울방학 수학공부 걱정이세요?

그럼...

초등 수학문제집인 디딤돌 초등 수학 기본+응용을 추천할께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