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초등고학년 영어듣기이다 1 나는 초등고학년 시리즈
김소연 지음 / 디딤돌 / 201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초특급울트라짱맘이예요~^^

 

쌀쌀해진 요즘...

이제 슬슬~

2014년도 학기를 마무리하는 시점인데요.

 

요즘 즤 아이들 학교에서는...

중간고사와 기말고사가 없어진 대신

아이들은 학교에서는 여러 행사들을 참여하느라 정신 없는 나날을 보냈었어요.

 

각 반별 부모초청 학예회, 교내 영어말하기대회가 지난주에 있었어요.

 

즤 아이들 학교에서는...

1학기엔 영어노래부르기대회,2학기엔 영어말하기대회가 있어서 평소 영어실력을 쌓아두지 않으면...

교내 대회 참가가 어려워요.

 

그래서...

 

초특급울트라짱맘은 아이들에게 평소 학교공부도 열심히 하라고 하지만,

영어공부도 열심히 하라고 하고 있어요.

 

말로만 열심히 하라고 하면...

아이들 하지도 못 하고, 하지도 않죠?

 

고뤠서~

 

좋은 영어교재들로 엄마표 영어 홈스쿨링을 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제가 사용하고 있는 교재중에서 디딤돌 나는 초등고학년 영어듣기이다1를 소개할께요.^^

 

 

 

 

저도 학창시절 영어교육을 받았지만...

제가 필요한 말은 그래도~ 할 수 있으나...

안타깝게도 외국인이 하는 말은 잘 들리지 않아요.ㅠㅠ

 

아무래도 종이에 쓰여진 영어만 열심히 보고, 열심히 읽어서 그런것 같아요.

 

평소 영어듣기를 많이해야 어디서든 잘~ 들을 수 있다고 할 정도로 꾸준한 영어듣기가 중요하더라구요.

 

고뤠서~

 

영어문제집에 딸린 영어듣기문제 몇 문제보다는 전문적인 영어듣기교재를 필수로 꾸준히 공부하는게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어요.

 

그리고...

즤 아이들 학교에서는 중간,기말고사는 보지 않지만...

영어까지 단원평가를 봐요.

 

그러다보니, 영어듣기에 관심이 가지 않을 수 없는데요.

완벽한 영어듣기를 위해!!

딕테이션도 무지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1인으로...

디딤돌 나는 초등고학년 영어듣기이다1에서 제공되는 받아쓰기 워크북은 제가 찾던 그런~ 교재였어요.

 

책은 본권, 딕테이션 워크북,정답지...3권으로 나눠지는데요.

 

 

 

본권에서 내용을 충분히 듣고, 따라 읽으면서 내용을 익히고...

받아쓰기 워크북으로 딕테이션을 연습해요.

 

한 권에 UNIT 16까지 있는데요.

책이 두껍지 않아서 금새 끝낼 수 있으니, 아이가 지루해하지 않고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구성이라 좋네요.

 

 

자~

UNIT 1을 처음 보면...

첫 코너인 일단 듣는다를 통해 그림을 보고 내용을 미리 짐작해 보고 들어보고...

또 주요 단어들의 뜻을 파악하며 소리에 집중해서 듣는 구성이에요.

 

 

참고로...

 

4학년 가을이는...

영어를 과학,역사처럼 완전 좋아해서 찾아서 하는 스탈은 아니지만...

학교에서 나름 영어는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어요.

(뭐...초등영어 쉽다고 하지만, 나름 자기반에서 영어는 자기가 젤 잘한다며 자신감이 하늘을 찌르는 스탈이네요.ㅠㅠ)

 

4학년 학교영어를 완벽히 이해하는 정도이면...

디딤돌 나는 초등고학년 영어듣기이다1이 잘 맞아요.

 

 

 

 

그 다음장으로 넘어가서...

보면서 들으며, 빈 칸에 단어를 넣어야해요.

 

요 때! 영어가 쭉쭉 나오기때문에...

가을이가 한 문장씩 듣고, 제가 정지버튼을 눌러서 아이가 빈 칸을 채운후 다시 재생을 시켰어요.

처음에는 요렇게 제가 도와주면서 했는데요.

나중에는 번거롭다고 자기가 CD플레이어를 재생,정지를 번갈아 누르면서 쓰더라구요.

^^;;

 

빈 칸을 채울때 헷갈려하는 스펠링도 물론 있었어요.

그럼...

정지시키고, 아이가 물어보면 제가 대답을 해주거나 혼자서 사전에서 단어를 찾아 적더라구요.

 

가을이는 좀 까칠하고 예민한 스탈이라 책에 틀린표시를 하는걸 싫어해요.

 

그래서...

 

단어뜻과 대충 맞으면 틀린 스펠링은 고치게하고 다 맞게 해줬어요.

뭐... 아이의 영어자신감을 쌓아주기 위해서 하는 저만의 소소한 TIP이기도 하구요.

^^;;

 

 

3번을 들었으면, 4번째에는 두요 어휘와 구문들을 먼저 혹인한 후 들려주는 내용을 체크하며 따라 읽어 보는 코너가 있어요.

듣는것도 중요하지만, 말하는것도 중요한게 언어인지라...

듣기용 문제집인지라 너무 듣기만 하는게 아닐까...라는 걱정을 했었는데....

그 걱정도 한 방에 날려주네요.

 

 

'말해야 들린다'에는 왼쪽의 스크립트를 보면서 혼자서 듣고 읽고...

또 한 번은 엄마와 번갈아가면서 역활을 정해서 읽기가 있어요.

 

사실...

영어공부할 때, 엄마욕심에 많이 듣고 읽는게 중요해서...

책에서 'CD를 듣고 따라하세요.'가 한 번 나오면, 아이는 한 번만 하려고 하지만 엄마는 꼭! 3번을 요구하거든요.

(아닌가? 나만 3번 하라고 시키나? )

 

그런데!!

 

책에서 듣고 읽으라고 하고, 열할 맡아 말하라고 하니...

고집쟁이 아이도 잘 따라하네요.

ㅎㅎ~

 

 

요렇게 여러번 들었으면, 내용 파악을 잘 했는지...

참~ 궁금한게 엄마인데요.

요런 엄마의 마음을 너무다 잘 알고...

앞에서 들엇던 지문과 같은 어휘,같은 구문,같은 소재의 내용을 실전 문제로 듣는 단계가 나와요.

 

 

 

 

앞에서 꼼꼼하게 잘 들었던 가을이가 문제도 잘 풀어서...

함께 공부한 엄마도 보람되네요.^^

 

 

 

제가 이 책에서 가장 맘에 들었던 딕테이션 훈련을 할 수 있는 코너예요.^^

 

CD를 틀어주면 아이가 빈 칸을 적어서 완성해야해요.

 

사실...

한글도 말하는 속도에 맞춰 받아쓰기가 힘든데...

스펠링도 헷갈리는 아이가 받아쓰는것은 좀 힘든게 사실이예요.

하지만!!

어려운 단어들이 나오는게 아니기때문에!!!

충분히 적기는 하는데요.

저는 처음이라 한 문장씩 끊어서 들려줬어요.

 

다 적고나면 틀린 부분은 살짝 체크해주고...

가을이가 좋아하는 왕!  똥그라미를 그려주는 쎈쓔~를 보여줬어요.

 

 

 

확실히!!

 

아이들이 적응력이 빨라요.

 

처음에는 "이걸 어떻게 해요?'하더니, 두번째는 그 새 적응해서 잘 하더라구요.

 

 

 

 

 

가을이는 이번에 엄마표 영어홈스쿨링으로...

디딤돌 나는 초등고학년 영어듣기이다1나는 초등고학년 영어독해이다1

두 권을 번갈아 가면서 수업을 하기로 했어요.

 

영어도 잘 못하는 엄마가 영어홈스쿨링으로 유치원생도 아닌 초등 4학년 아이와 영어 공부한다는건...

힘들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하지만!!

요즘 저와 같은 엄마들이 많아서 그런지...

정답지가 참 잘나와요.

지문 해석도 다 달아주니,결코 어렵지 않더라구요.

그냥 CD플레이어의 시작과 정지 버튼 눌러주고...

아이와 어떤식으로 공부할지를 계획해서...

아이에게 공부 진행하는 방식만 알려주면, 엄마도 아이도 쉽게 영어공부할 수 있는것 같아요.

 

초등 고학년용 괜찮은 영어듣기(Listening)교재 찾으시나요?

그럼...

디딤돌 나는 초등고학년 영어듣기이다1을 추천할께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