꼭 나오는 학교기출 전범위 4-2 - 2014년 꼭 나오는 학교기출 2014년
디딤돌 초등 편집부 엮음 / 디딤돌 / 2014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안녕하세요!!

 

세 아이를 키우는 초특급울트라짱맘이예요~^^

 

아이들 시험기간이 되면...

아파트의 놀이터에서 노는 아이들을 찾아볼 수 없고...

치킨집에는 옆집,윗집,아랫집 아빠들이 약속도 하지 않았는데 자연스레 모인다는...

요즘 시대에 웃지 못 할 공감 백프로 이야기가 심심치 않게 들려오고 있어요.

 

이게 다~ 왜 그러겠어요?

자식 잘 되라는 엄마,아빠의 숨은 노력이라고 생각을 해요.

에효~

 

하지만!!

 

아이에게 공부만 하라고 소리지르는 시대는 옛말!!

요즘 시대 엄마들은 아이들 시험기간에 알아서 아이의 입맛에 맞는 문제집을 수소문해서~

아이의 책상에 터~억!!하니 올려놓는다죠.

 

 

이 초특급울트라짱맘!!

감각적인 요즘 시대 현모인지라~

 

중간,기말고사가 없어진...

올 해에 단원평가와 수시평가를 위해!!

디딤돌 '꼭 나오는 학교기출' 초등문제집으로 아이와 함께 공부하고 있어요.

 

 

 

 

 

 

 

즤 아이 학교는요~

작년까지 기말고사만 봐왔지만...

올 해부터 수행평가,단원평가만 보면서...

작년보다는 공부해야할 것이 늘어난 느낌이 들어요.

왜냐면...

중간,기말고사가 있던 시절...

대부분 중간,기말고사때문 집중적으로 2~3주전부터 집중 시험공부에 들어갔었거든요.

하지만!!

중간,기말이 없어지면서...

대부분 시험 2~3일쯤에 알려주셔서 집중적으로 인팩트있게 공부를 해야하거든요.

 

물론...

평소 공부를 했던 아이들은 짧은 시험기간에도 무리 없이 준비를 하지만...

평소 공부를 해두지 않았다면...

공부할것이 많은게 사실이잖아요.

 

이럴때!!

 

짧고 강하게 공부해야 하는 상황에 꼭 나오는 학교기출을 풀어도 좋을것 같구요.

 

평소...

학교 다녀와서 충실히 복습을 하지만...

그래두~

단원평가나 중간,기말고사를 앞두고 한 번씩 정리하는 개념으로...

요! 문제집을 풀기에 좋은것 같아요.

 

음...

우리 가을이는 후자쪽으로 이용을 하고 있어요.

평소 학교 다녀와서 엄마의 반 강요로 그 날의 복습을 꾸준히 하는 아이이지만...

그래두~

시험 전날에는 한 번씩 정리를 해줘야지...

퍼팩트한 점수를 받더라구요.

ㅎㅎ~

 

이번 학기...

단원평가 전날이면 꼭! 풀고 단원평가를 보는 가을이~

 

가을이가 열심히 풀고,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게 도와준 꼭 나오는 학교기출...

고! 구성이 궁금하시죠?

 

책은 세 권으로 분리가 되네요.

국어,사회,과학,영어를 한 권...

수학을 한 권...

정답지를 한 권...

 

요 세권으로 시험대비를 할 수 있다는 놀라운 사~실!!

 

 


 

 

국어,사회,과학,영어 먼저 보실께요.

 

 

적중률 높은 학교시험 예상문제!!

시험에 꼭 나오는 기출 문제로 시험 완벽 대비!! 

 

여기에~

 

요즘 더욱 강화되는 서술형,논술형 문제로 서술형,논술형 평가까지 완벽 대비 할 수 있어요.

 

 

 

먼저 국어를 볼께요.^^

 

 

 

작년까지 국어는 6단원으로 구성되었던것을 기억하는데...

올 해에 새로 바뀐 교과서때문에 4학년 2학기 국어가 9단원까지 늘어났어요.

에효~

우리 아이들 공부하기 정말 힘들겠죠?

정말~

정리가 잘~된 문제집을 골라줘야 겠다는 생각이 드시죠?

 

 

 

 

 

국어를 보니...

왼쪽 페이지에 단원의 주요 개념이 잘 정리됐어요.

 

 

여기에~

시험에 자주 나오는 BEST 3이 있네요.

진짜! 저도...

아이를 열심히 가르치고 싶은 열정이 넘치는 맘이지만...

초등학교를 졸업한지가 언제인지...

너무나 까마득한 옛날이고...

거기에 요번에 4학년 교과서가 바뀌면서 뭐가 중요하진도 감이 안오더라구요.ㅠㅠ

 

이 가을에...

감을 잡아야하는데...감을...

끙~

 

 

4학년 2학기 국어 1단원에서는...

1. 이야기에서 중요한 사건 연결하여 내용 간추리기!!

2. 이야기에서 사건이 일어났을 때 인물의 마음 파악하기!!

3. 이야기에서 어려운 낱말의 뜻 알기!!

 

가 중요한것 같아요.

 

 

그리고~ 

 

문제들을 보니...

 

중요한 문제에는 '중요', 잘 틀리는 문제에는 '잘 틀리는 문제'라고 표시가 되어있어서...

아이가 이런 문제들은 더욱 조심해서 푸는 모습을 보이더라구요.

 

 

 

그리고~

 

다른 문제들은 몰라도 요런 문제에서 틀리면 매우 낙심하며...

다시 꼼꼼하게 보고...

 

저도 중요문제라는 생각이 들어서 문제를 다 푼다음에 다시 아이에게 한 번 더 보라고 하네요.

 

 

 

요즘 초등학교 시험에서 더욱 강화되는 서술,논술형 문제도 만날 수 있어서...

참~ 좋네요.

 

국어는 단원별 20문제를 풀어 볼 수 있어요.


시험 전날에 한 번 풀어보기에 적당한 양이라고 생각이 들어요.

 

 

 

요상하게 한국말인데도...

아이들이 어려워하는 사회~

왜 그럴까요?

아마도 용어가 낯설어서 어려워하는것 같아요.


 

 

4학년 2학기 사회에는...

경제와 사회변화,지역 사회에 대해서 배우는것 같아요.


 

 

사회는 대단원이 아닌 소단원별로 묶어서~

개념정리와 4문제의 확인 문제가 있어요.

그리고~

본격적으로...

꼬 나오는 기출 문제가 20문제 나오는데요.

 

사회 1단원 경제 생활과 바람직한 선택의 작은 소단원 1인 현명한 선택에서는...

1. 생활에서 겪는 선택의 문제 알아보기

2. 선택의 문제가 일어나는 까닭 알아보기

3. 물건을 선택하는 기준과 방법 알아보기

 

가 중요하다고 해요.

 

 

개념에서는 중요 부분은 형광펜으로 줄을 긋은것 처럼 중요 개념을 콕! 짚어주니...

개념이 한 눈에 들어오네요.

 

 

 

 

대부분의 학교 단원평가가 20문제를 보듯...

사회도 20문제가 출제됐네요.


 

 

요 아래 사진은 과학이예요.

 

과학의 개념에서 중요한것은...

깔끔한 정리도 있지만...

아무래도 실사가 핵심이라는 생각을 해요.

 

특히!!

 

4학년 2학기 1단원 식물의 생활에서...

흑백의 사진이 나온다면...

어~흑!!

아이가 공부하기 어려울것 같아요.

 

하지만!!

 

선명한 실사가 있어서 아이도 저도 보기 편하더라구요.

 

 

 

 

 

 

 

평소 과학을 좋아하는 가을이는...

자연과 친하지 않았던 저와 달리 자연에 대해서 많이 알고 있어요.

 

하지만...

 

엄마때문에...

이끼에 대해서는 실제로 보고 느낀적이 없어요.

"가을아~ 깔끔한척 하는 엄마때문에... 미안하다~"

 

하지만!!

 

이 문제집에서는 식물의 각 부위별 명칭도 잘 설명되어서

이끼를 보지 못 했던 아이가 쉽게 이해를 할 수 있더라구요.

 

그리고!!

 

들과 산의 고통정과 차이점...

식물의 특징등을 표로 만들어서 개념을 설명해주니...

아이가 더 차이점과 개념들을 잘 받아들일 수 있는것 같아요.

 

 

 

꼼꼼한 개념과 함께 확인문제를 풀고...


 

 

 

꼭 나오는 기출 문제들을 풀어보니...

 

학교 단원평가도 겁나지 않고, 자신이 생기는것 같아요.

 


그리고~

 

타사의 단원평가 문제집과 달리 디딤돌 꼭 나오는 기출문제에서는 영어도 다뤄주고 있어요.


 

 

 

사실...

가을이네 학교는 작년까지 있던 기말고사에서 영어 시험도 봤어요.

 

수행평가도 있었지만...

기말고사에서는 듣기평가도 있었어요.

 

 

초등영어는 그리 어렵지 않아요.

 

각 단원별 몇 가지 표현,회화만 익히면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어요.

 

꼭!

익혀야하는 표현들~

 

한 번에 정리가 되어있어서 보기도 외우기도 좋을것 같아요.

 

 

 

또...

영어에서 중요한게 단어인데요.
중요 표현들 밑에 핵심단어가 있네요.

 

외운 단어는 단어 앞에 네모박스에 체크하면서 외우면 참~ 좋을것 같아요.

 

 

 

음...

꼭 나오는 기출문제에는 듣기평가용 문제는 없어요.

지난해까지 기말고사에 듣기평가를 봤었던지라...

고게 없어서 쬐끔 아쉽지만...

그래도!!

문제는 괜찮네요.^^


 

 

영어문제에는 단순한 객관식 문제만 있는게 아니고 주관식도 있으니~

요게 또! 맘에 드네요.^^


 

 

이제 다~ 풀었다고 생각을 하고 있는데...

앗! 이게 뭐죠?

 

서술형,눈술형 시험문제를 대비할 수 있는 문제들이 별도로 뒤쪽에 구성됐네요.

 

 

 

국어,사회,과학!!

 

어느 하나 중요하지 않은게 없는데...


 

 

골고루 문제가 있어서 넘넘 맘에 들어요.

 

 

답을 써야하는 공간들도 넓쩍해서~

아이의 생각을 적기에 충분하니... 좋네요.

 

 

 

 

이렇게해도 시험준비에 무리가 없을것 같은데...

 

이번엔 진짜 시험처럼 문제를 풀 수 있는 파트가 있네요.

 

 

실전 모의평가는 1회로 부족함을 느끼는 저같은 엄마들을 위해!!

넉넉히!!

2회가 준비됐네요.

 

이건 진짜! 중간,기말고사 있는 학교의 아이들이 시험 전날 저녁에...

잠자기전에 마무리로 풀고 자면...

분명 담날 시험에 백점 나올것 같아요.

그쵸?

 


 

 

 

사실...

 

엄마표로 공부를 시키는 엄마들에게...

문제집 선택시 가장 중요하게 보는것 중에 하나가 답안지예요.

 

왜냐?

 

'내가 졸업한지가 언제인데? 아이 학교 쫓아가서 같이 수업을 들을 수 도없고...'

 

이런 생각이 들어서...

저는 답안지를 무지 중요하게 생각을 하거든요.

 

 

꼭 나오는 학교기출 문제집에는 답안지의 설명도 잘 되어있어서...

틀린문제도 아이에게 잘 설명해 줄 수 있어서 좋네요.

 

 

 

 

 

 

 

 

다음은...

수학!!

 

수학은 별도로 구성되었어요.


 

 

수학은...

문제 유형을 파악할 수 있고...

유형별 반복으로 시험 완벽 대비를 할 수 있는 구성이네요.


 

 

거기에 서술형 21선으로 서술형 평가도 완벽하게 대비할 수 있어요.

 

 

 

수학 문제집을 보고 참~ 좋다고 느낀거!!

 

요 문제집은 시험을 앞두고 푸는 문제집인데...

앞에서 배운 개념을 아이들이 잘 까먹더라구요.

 

그런데~

 

단원도입 부분에서 시험공부할 때 꼭 알아야 할 다섯고개 코너가 있어서~

아이들 까먹었던 개념을 다시 기억을 되살리는데 도움이 되는것 같아요.

 

\

 

 

 

수학 한 단원을 배우면서 많은 개념들을 배워요.

그 개념들을 한꺼번에 설명을 하고 문제를 풀면...

가을이는 멘붕이 오더라구요.

배웠던것도 하나씩 다시 개념을 설명하고...

그 개념에 해당하는 문제들을 풀어줘야~

비로서 어려운 유형의 문제도 쉽게 풀 수 있더라구요.

 

요 문제집에서는 각 개념과 그 개념에 따른...

아래 문제가 있고...

 

 

적중 학력평가 문제가 있어서...

뒤까지 쉽게 공부하면서 문제를 풀수있어서 좋네요.


 

 

여기에 서술형 문제까지 만날 수 있고...

ㅎㅎ~

 

 

 

이렇게 다 풀면...

국어,사회,과학 책처럼...

맨 뒤에서 서술형 문제를 21문제 만날 수 있어요.

그리고~

실전 모의평가도 2회 풀수있구요.

 

 

가을이는...

평소 배운 내용 복습을 하고...

항상 꼭 나오는 학교기출을 풀었었거든요.

 

2학기 시작후...

가끔씩 가을이의 단원평가 시험지를 볼 기회가 있었는데...

그 동안 꼭 나오는 학교기출 문제집으로 마루리를 해서인지...

결과가 좋아요.

 

 

2014년에 교과서가 새롭게 바뀌고, 서술형,논술형 평가가 강화되면서...

사실...

엄마표 학습을 그만할까...

고민도 잠시했어요.

 

하지만!!

 

엄마인 제가...

아이를 위해 조금만 더 바지런히 시험 준비를 하고...

아이에게 준비를 시키니...

아직까지는 학교시험...

그 까이꺼~ 대충~ 요래요래!! 준비하면 완벽하더라구요.

ㅎㅎ~

 

 

2014년 초등 4학년 공부방법...

 

이정도면 완벽하게 잘 하고 있는거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