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과학 6-2 - 2014년 초등 신사고 우공비 시리즈 2014년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엮음 / 좋은책신사고 / 2014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안녕하세요!!

 

초특급울트라짱맘이여요~^^

 

여름방학을 앞두고...

벌써 6학년 2학기 문제집으로 열심히 공부하는 여름이를 소개할께요.

 

6학년 2학기에 여름이는 우공비로 공부를 해요.

 

오늘은 우공비세트중 과학을 소개할께요.^^

(우공비 수학 - http://blog.naver.com/rkawkqndls/220062380777 )

 

 

 

 

요즘 초등학교 공부...

엄마표로 공부시키는 초특급울트라짱맘도 정~~~말!!

"어렵다~"라는 말이 절로 나오는데요.

어른인 저도 아이와 공부하기 위해서 다시 여기저기 찾아보면서 외우기도 하는데요.

초등아이들은 더 어렵고 힘들겠죠.ㅠㅠ

 

학년이 올라갈수록 외어야 할 것도 산더미인데...

뭔가 쉽게 공부할 수 있는 방법... 있었으면 좋겠죠?

 

1500만 부 이상이 팔린 베스트셀러 우공비...

우공비에는 해법이 있는것 같아요.

 

 

 

 

바로바로~

이미지 연상 학습으로...

개념을 이미지로 연상해 쉽게 익히고 오래 기억할 수 있는데요.

 

거기에~

 

기본에서 실력까지 탄탄한 문제 해결력을 키워주고...

 

출제 비중이 높아진 서술형 문제까지 쉽고 완벽하게 대비할 수 있어요.

 

 

 

자~

그럼...

이제 책장을 넘겨볼께요.^^

 

책장을 넘기니...

참으로 흥미로운것이 나와요. 

'이미지 연상 학습법'에 대한 소개네요.

이지미 연상 학습법이란... 개념을 재미있는 이미지로 표현해, 쉽게 이해하고 오랜 시간 기억하게 하는 신개념 학습법이예요.

 

그냥 이미지만 있는 초등 문제집은 가랏!!

우공비는 이미지 연상 학습을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 고급 비법까지 알려주고 있어서...

엄마인 제가 깜짝 놀랐어요.

 

공부할 때, 가장 좋은 방법은...

눈으로 본것을 소리내어 말하고, 손으로 쓰는 방법이라고 했어요.

하지만!!

여기에 글로만 읽는것이 아니고 이미지로 보기 때문에...

진~~~짜!!

오랫동안 아이의 머릿속에 남을것 같아요.

 


 

 

 

그리고~

 

과학책에는...

아인슈타인의 명언이 있어요.

"한 번도 실수를 해보지 않은 사람은 한 번도 새로운 것을 시도한 적이 없는 사람이다."

정말!!

저와 여름이에게 딱! 어울리는 명언이네요.

둘 다 소심형이라 시도하지 못 하는 일이 많았거든요.ㅠㅠ

 

 

 

 

6학년 2학기 과학시간은요.

1단원 날씨와 변화

2단원 여러 가지 기체

3단원 에너지와 도구

4단원 연소와 소화

를 배우네요.

다소 아이가 쉽게 이해 할 수 없는 단원들이라...

저도 열심히 공부해야 할 것같아요.

ㅠㅠ

 

 

먼저!!

여름이는 1단원을 풀었어요.

 

책장을 넘기니...

개념 잡는 비법으로...

핵심 개념과 개념 확인하기 코너가 있네요.

풍부한 자료와 함께 개념을 익히고, 기본 문제를 풀면서 개념을 이해했는지 확인하는 코너예요.

 

 

개념 쏙! 눈에 쏙!

핵심 개념을 쉽게 이해하고 오래 기억할 수 있는 이미지...

그림도 참~ 귀엽네요.^^

 

그리고~

 

확학 실험방!!

개념을 좀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과학 탐구 활동'을 중심으로 자세하게 표현했어요.

 

 

 

과학과 사회...

아이들이 어려워하는 또 다른 이유...

뭔지 아세요?

바로 한자어로된 용어들 때문인데요.

저도 학창시절에 용어가 항상 헷갈리고 잘 안외워졌던 아픈... 기억이... 있어요.

 

하지만...

 

우공비 과학에는 용어 사전이 있어서...

아이들이 쉽게 과학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겠더라구요.^^

 

 

 

 

또!!

개념 코너에서 쉽게 이해가 안되는 부분은 '도움'코너가 있어서...

개념을 더욱 보충해서 설명을 해주고 있어요.

 

 

이렇게 개념을 봤으면...

개념 확인하기 코너를 통해서 기본적인 문제를 풀며 개념을 더욱 찐~하게 익혀요.

 

 

 

그리고~

뒷장으로 가서...

탐구 잡는 비법 핵심 탐구로 기본 다지기 코너가 나오는데요.

 

초등학교 시험에 잘 나오는 중요한 과학 탐구 활동을 뽑아서 그림으로 다시 한번 정리를 했네요.

 

과학 탐구 활동 중 시험에 잘 나오는 문제의 유형을 문제 영역과 함께 제시했어요.

 

 

 

실력 쌓는 비법 알짜 문제로 실력 올리기를 보시면요.

앞서 공부한 내용을 종합적으로 묻는 다양한 문제를 통해 실력을 올릴 수 있도록 됐어요.

 

 

그리고~

초특급울트라짱맘이... 짱!짱!!짱!!! 맘에 들었던 부분!!

 

바로바로~

단계별 서술형 연습하기!!

 

사실...

작년부터 서술형,논술형 문제들이 더욱 강화되면서...

그 동안...

문답식으로 공부했던 여름이도...저도... 힘들었어요.

아이는 문장을 만들어 답을 쓸려니 힘들고...

엄마는 답을 채점하려니 힘들고...

 

하지만!!

 

이렇게 단계별로 서술형 문제를 통해서 답을 어떻게 조리있게 쓸지를 배울 수 있어서 참~ 좋아요.^^

 

 

 

 

이렇게 작은 소단원씩 공부를 하다보면...

대단원의 마무리로 단원정리가 나와요.

그 동안 배웠던 단원의 개념을 한 눈에 쏴~악!! 들어오게 정리가 되어있어서...

이건!! 꼭!! 반드시!! 시험보기전 쉬는시간에 보면 딱! 이네요.^^

 

 

 

한 눈에 단원의 개념을 정리했나요?

 

그럼...

잘~ 공부했는지 확인을 해야하는데요.

 

표준 단원평가와 발전 단원평가... 두 개의 단원평가가 제공되네요.

 

 

 

표준 단원평가는...

'중요해요','어려워요','서술형' 등의 다양한 문제를 통해 단원에서 공부한 내용을 최종적으로 점검해 볼 수 있도록 되어있어요.

 

 

 

발전 단원평가는...

표준 단원평가보다 난이도가 좀 더 높은 문제들로 구성됐어요.

특히!!

'통합형 문제'를 통해 통합적인 과학적 사고력을 기를 수 있어요.

 


단원평가까지 끝나면 잠깐 쉬어가는 코너...

 

쉬어가는 코너도 차분하게 좋은글이 담겨있네요.

 


 

 

 

저는 이번에 우공비 과학을 보면서 참으로 맘음에 들었던것이 두 가지 있어요.

그 첫번째는...

바로바로~

요 비법풀이책이라는 답안지인데요.

 

참~

보기가 편해요.

 

 

 

기존에 봐왔던 타사의 답안지와 달리..

'우공비 BOX'가 너무 좋은것 같아요.

눈에 피로감도 없는 색감의 박스에...

어려운 용어 풀이,그림 자료,개념 설명 등을 제시해서 문제 내용을 완전히 이해하는데 도움을 주네요.


 

 

 

그리고~

단순히 정답은 O번! 아니라 왜 정답이 아닌지...친절하게 알려주고 있어요.


 

 

 

그리고...

두 번째로 마음에 드는 부분!!

 

바로 요 실헐관찰 풀이집인데요.

 

요런게 은근 유용하더라구요.

 

 

 

자세한 풀이와 정답이 있어서...

넘넘 좋더라구요.


 

 

 

학기중에 본권으로 열심히 공부하면...

단원평가까지 완벽하게 대비할 수 있구요.

 

또!!

 

초등학교 중간,기말고사 대비해서 제공된 시험비법책!!
 

 

요거요거 잘~ 뒀다가 시험기간에 딱! 꺼내서 풀리면 참~ 좋은데요.

 

아이들이 시험보기전에 개념을 조금씩 까먹는 부분이 있어서 늘~ 본책을 다시 꺼내 봐야하는 불편이 있었는데요.

 

이 시험비법책에는 개념+확인문제가 있어서~

 

까먹었던 개념을 다시 한 번 기억을 소환하는 능력을 키워주네요.


 

탐구문제는...

교과서에 나오는 탐구 호라동 중 시험에 자주 나오는 내용을 다양한 유형의 문제로 구성됐어요.


 

 

단원 기출문제는...

학교 시험을 비롯한 각종 시험에 완벽하게 대비할 수 있도록 단원별로 기출문제가 구성됐어요.

 

요런 기출문제도 1회가 아닌 3회까지 제공하니...

상당히 매력적이네요.

ㅎㅎ~



 

2학기에 우공비 과학으로 공부할 생각을 하니...

벌써부터 엄마인 제가 먼저 심장이 빠운스~빠운스~하면서...

2학기가 너무너무 기대되네요.

 

 

 

 

 

초등 참고서,초등 문제집,2학기 초등 참고서,초등 시험 대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