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킹이 다시 쓰는 어린왕자 과학자가 다시 쓰는 세계명작 8
정완상 지음 / 자음과모음 / 2005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과학적 원리와 고전이 만나 다시보는 세계명작 호킹이 다시쓰는 어린왕자를 만나 보았습니다.

이책을 집필하신 정완상 교수님께서는  판타지일거라 생각했던 동화속에 

의외로  과학적인 묘사가 많음을 알고  이책을 쓰기로 결심하셨다고 합니다.

어린왕자는 생텍쥐베리가가 쓴 아름다운 동화입니다. 

그리고 유명한 물리학자 호킹은 별과 우주의 신비를 푸는데 평생을 바친 과학자입니다. 

금세기 최고의 물리학자가 어린왕자를 쓴다면 어떤책으로 탄생이 되는지 이책을 통해 만나볼수있습니다. 

은하수란 무엇인지 별이 죽으면 어떻게되는지,태양계의행성은 어떤것들이있는지,별의 밝기는 어떻게 나타나는지 

자석의 N극은 왜 북쪽을 가리키는지 비행기가 나는원리와 행성이 보이는 이유,낮과 밤이 생기는 이유등 재미있게 

과학적 원리를 깨우칠수있습니다. 

원작의 흐름을 깨트리지 않으면서 과학적인 묘사들이 과학적인 원리를 깨닫게 하였고 과학적인 상상력을  

펼칠수있게 하였습니다. 

어렵게만 느껴지던 우주와 과학 시간과공간에 대해 쉽게 깨닫고 습득할수있는 좋은 시간을 가질수있는 책같습니다. 

그리고 이야기가 끝날때마다 읽는이가 과학적으로 옳게 생각하고 있는지 점검하기위해 독서활용노트로 질문과 해설을 통해  

우주와 물질 시간과 공간에 대해 정리해볼수있는 시간을 가질수있게 했습니다. 

비행기날개의 비밀,로켓의 원리,드라이버로 아무리돌려도 잘풀리지않는 나사를푸는방법,별의색깔이다른이유,행성이별에비해 사람이 살기좋은이유를호킹이다시쓰는 어린왕자를 통해 과학적 원리를 찾으며 과학의 즐거움을 느낄수있는 책입니다. 

명작을 통해 과학속으로 빠질수있는 유익한시간을 가질수있었던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