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과 창조의 아이콘 스티브 잡스 청소년평전 42
정지아 지음 / 자음과모음 / 201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음과모음의 청소년평전42 도전과 창조의 아이콘 스티브잡스를 만나봤습니다. 

세상을 뒤흔든 그는 이젠 만날수없는 사람이 되었네요.

스티브잡스하면 청바지에 검은 티셔츠가 떠오릅니다.

대학을 졸업하지 못했던 스티브잡스는 세계최고의 명문 스탠포드대학교 졸업연설문에서

당신이 사랑하는것을 찾아야한다라는 연설을 하며 시간은 한정되어있기에 다른사람의 인생을 사는것처럼

살지 말라는 말이 인상에 남네요..

대학생미혼모의 아이로 태어난 스티브잡스

노동계층의 양부모에게 입양된 그는 아버지와 함께한 시간을 행복해했으며 즐거워 하였습니다.

하지만 초등학교에 적응을 하지 못한 스티브잡스..

그에게 공부의 재미를 가르쳐주신분이 계셨네요.

 4학년때만난 담임선생님 이모진힐은 잡스에게 수학문제를 풀어오면 5달러와 막대사탕을 주겠다하며 스티브잡스를 이끌어주십니다.스티브잡스는 담임선생님의 말씀을 따르게되면서 공부에 흥미를 가지게 되었다고합니다.

고등학교에 올라가면서 공부에 흥미를 느끼며 월반까지 합니다.

그후 아버지와 함께 송아지가 태어나면서 걷는모습을 모며 송아지안에 내장되어진 어떤 메모리에 의해 걷게됨을

깨닫게 되면서 에임스연구소에서 보았던 컴퓨터를 떠올리게됩니다.

부모님의 창고에서 스티브악과 함께애플을 창업하게 되었고 컴퓨터를 만들기시작합니다.

애플1에 이어서 매킨토시를 출시했지만 애플사에서 쫓겨났지만 넥스트와 픽사라는 다른회사를 시작하면서 

세게최초 컴퓨터애니메이션영화 토이스토리를 만들며 세계에서 가장 성공한 애니매이션스튜디오가 되었습니다.

만일 애플에서 해고당하지 않았다면 이런일들이 일어나지 않았을거라고 스티브잡스는 말하네요.

기쁨을 누리는 유일한방법 나스스로 위대한일을 한다라고 믿으며 일을 하라말을하네요.

진정 내가 좋아하며 나 스스로가 위대한일 한다라고 자아존중감을 높이며 일을 헤쳐나간다면 나를 발전시킬수있는

방법이 될것같다라는 생각도 해봅니다.

그를 만날수는 없지만 그의 인생관을 본받을수있는 기회를 자음과모음의 스티브잡스를 통해 미래를 살아갈 우리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싶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