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아빠 저런 아빠 우리 아빠 한무릎읽기
최형미 지음, 임유정 그림 / 크레용하우스 / 201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런 아빠 저런아빠 우리아빠를 읽으며 우리가족의 가장인 아빠가 아이들의 마음속엔 어떤 그림으로 그려져 있는지 읽어보고 싶었습니다.

아이들과 친구같은 아빠가 되었으면 하는게 나의 바램이다.아이에게 비춰지는 부모의 모습은 어떠한지 서로 마음을 받으며 가족으로서 의지가되고 믿음이 가는 가족인지에 대해 이책을 통해 생각해보게됩니다.

 

소니는 해괴한 옷차림에 긴머리를 흩날리는 아빠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 .

섹소폰생각으로만 가득한 아빠는 재즈음악가 소니롤린스라는 음악가를 좋아해 아들에게 소니라는 이름까지 지어주었다.

친구들은 아빠의 독특한 직업에 관심을 보이지만 연호의 마음은 불편하기만하다.

 

일일교사로 학교와 반아이들은 원하지만 소니아빠는 미리 약속이되어있는날이라며 거절을 하게되고 소니는 선생님께 말씀을 드리지도 못한다.

결국 소니아빠는 학교에 오지므 않게 되고 소니는 난처한 처지에 처하게된다.

결국 아빠가 아끼는 섹소폰 악기를 부셔버리게되고 소니아빠또항 소니의 행동에 마음의 상처를 받는다 .그후 소니아빠는 엄마의 일을 돕지만 아빠가 아빠답지 않다는 생각을 하게되는 소니는 아빠와의 진솔한 대화를 통해 서로의 마음을 열게된다.

 

남들과 다른아빠 ..내가 원하는 아빠와는 다르지만 아빠는 최선을 다해 우리들을 행복으로 이끌어주는 존재임을 잃지않는 마음을 가졌음하는마음이 든다.

우리아이들이 원하는 아빠는 어떤 모습인지 궁금해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