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과학 4-2 - 2013년 초등 우공비 과학 2013년-2 2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3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우공비 초등과학 4-2를 우리 둘째에게 건네주었네요..

4학년2학기 교과서를 살펴보니 어렵다 라는 말이 나도 모르게 튀어나오더라구요..

그만큼 아이들의 부담도 크리라 생각됩니다.

그래서 아이의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어 주기위해 최단기간 1000만부돌파라는 기록을 세운 우공비초등으로 개념도 잡고 학습하는 방법을 아이와 함께 살펴보았습니다.

 우공비초등과학은 학습비법책+시험비법책+비법풀이책으로 구성되어있네요..그리고 특별부록으로 비법+더하기[실험관찰풀이집]이들어 있어 과학은 우공비초등한권이면 문제 없을듯 하네요.

 

단원을 들어가면 그림으로 이미지화한 단원의 내용들을 살펴볼수있네요..

무엇을 공부하게 될지 아미지로 파악할수잇어 좋은것 같아요.

우공비초등과학의 공부비법 첫번째는 개념잡는 비법으로 풍부한 자료와 함께 핵심개념을 쉽게 이해하고 오래 기억할수있도록 이미지화 해주었네에요...기본적인 문제와 함께 과학탐구활동을 중심으로 자세히 설명되어있어요.

 

과학 탐구활동과 관련된 문제해결을 위해 시험에 잘나오는 중요한 과학탐구활동을 뽑아서 그림으로 설명을 해주었에요.탐구조건,탐구방법,탐구결과를 문제화해 학습에 많은 도움을 주게끔 세세함이 돋보입니다.

 

 개념과 탐구잡는 비법을 통해 기본을 다졌다면 알짜문제들로 중단원 전체를 종합적으로 공부할수있게 하여 실력을 쌓을수있게 해주었어요.어렵게만 느끼던 서술문제도 척척..공부하는 재미를 느끼겠어요.

 

 단원정리..지금껏 공부한 내용을 중요한 핵심내용만을 정리 꼭 기억해야할 부분을 다시한번 학습할수있게 해주었어요..

 표준단원평가와 발전단원평가.

유형과 난이도가 다양한 문제를 풀면서 단원을 마무리할수있어요.중요해요,어려워료,서술형등의 다양한 문제로 공부한 내용을 최종적으로 점검할수있게 해주었네요..

그리고 시험비법책의 개념+확인문제,탐구문제,단원기출문제를 통해 어렵고 힘든 4학년 과학의 개념과 실력 쌓기 문제 없을것 같아요..

우리들의 공부비법 우공비로 우리아이 공부에 자신감 갖게해주고 싶습니다.

단원이 끝나면 나를 바꾸는힘이라는 마음의 여운을 주는 글이나옵니다.

삶에 힘이되는 글로 단원을 마무리할수잇어 참 좋네요..

우공비 초등과함께 신나는 2학기 되길 바래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