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자 초등 수학 4-2 - 2013년 초등 완자 수학 2013-2 4
비상교육 편집부 엮음 / 비상교육 / 2013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4학년 올라오면서 제일 걱정되는 과목이 수학이였습니다.

저학년때와 달리 수의 단위도 커지고 분수와 소수까지 지금부터가 수학의 기초틀을 확실히 잡을때가 아닌가하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1학기에는 꾸준히 수학을 공부한 보람이 있어 성적은 뒤쳐지지는 않았지만 여름방학에 즐겁게 논 덕분으로 개학과 함께 2학기가 걱정이 되네요..

그래서 4학년 부터 완자라는 광고 문구가 생각이나 이번 2학기에는 완자로 수학의 개념을 확실히 잡을까 합니다.

수학교육의 선진화 방안에 맞춘 스토리텔링수학 내옆의 선생님 완자...

완자수학은 4권으로 구성이 되어있네요..

예진복 완자,시험대비완자,정답친해,피드백완자 로 나뉘어져 깔끔하게 뜯어 가볍게 공부할 학습지만 선택해서 학습할수 있어 좋은것 같아요..

피드백완자는 가위로 싹뚝싹뚝 잘라 사용하면 되는데 내실력 진단하기 수준별 문제풀기 부족한 부분 보충하기등  자신의 실력에서 부족한 부분을 스스로 향상시킬수있도록 도와주는 학습지네요..실력향상에 많은 도움을 받을듯합니다.

저희아이는 3단우너 부터 풀게 했어요.. 어려워하는 단원이라서 개념을 확실히 심어 주고 싶었거든요..수학익힘책문제로 준비학습을 할수있게 해주었네요..

이단원에서 무엇을 배워야할지를 말해주는것 같아 학습을 준비하는데 도움을 받을수있네요.

단원을 미리 보는 스토리텔링수학 ..수학교육의 선진화 방안에 맞춰 스토리텔링형식으로 본 단원에서 학습할 내용을 미리 알아볼수있수 있습니다.

이야기로 수학을 풀어내기란 어렵드라구요..간접경험으로나마 이럴땐 이렇게 수학이 쓰이는구나라는것을 알수있는것같아 아이의 배경지식을 쌓을수있는데 도움을 주는것 같아요..

 완자샘과 함께 개념을 정리하고 교과서 활동으로 다시한번 개념을 익힌뒤 교과서와 익힘책의 기본 문제로 개념을 탄탄히 다질수있을것 같습니다.

더 보충이 필요한 내용은 완자샘의 특강으로 자세하게 설명이되어있습니다.

다양한 유형의 문제와 교과통합형문제로 실력을 다지는 실력 다지기문제와 풀이보며 익히기 단계밟아익히기 혼자서익히기 의 응용문제3단계로 학습을 완벽히 익힐수 있을것 같습니다.

그리고 제일 어려워하는 서술형문제는 2단계과정으로 풀이보며 익히기 혼자서 익히기를 통해 단원에서 알려주고자했던 수학의 개념과 응용문제등을 완벽하게 학습할수있을것 같습니다.

 

단원평가+피드백완자는 단원평가로 내실력을 진단한후 피드백 완자에서 실력에 맞게 공부할수있게 해주네요..저는 피드백완자를 먼저 풀어 실력을 진단하려했는데 단원평가와 함께 학습을 시키면 효과가 더 올라갈수있을것 같다라는 생각을 해보게되네요..

초등완자 수학으로 2학기 수학 어렵지 않게 학습할수있을것 같다라는 생각이드네요..

집에서 홈스쿨하는 우리아이 모른느 문제가 나왔을땐 정답과 친해를 통해 문제의 이해도를 높일수있고 시험대비완자로는 학교시험은 물론 자신의 실력 ㅋ쌓기에 많은 도움을 받으리라 생각이 듭니다.4-2학기에는 내옆의 선생님 완자와 함께 열공 하길 바래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