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야기 대장 짱뚱이 ㅣ 저학년 사과문고 4
오진희 지음, 장경혜 그림 / 파랑새 / 2013년 6월
평점 :
절판
책표지만 보아도 짱뚱이라는 아이가 어떤 아이인가 대충 짐작이간다.
짱뚱이는 엉뚱하고 상상력이 풍부한아이다.
어린시절 학교다닐때 친구들과 꼭 함께 다니면서 했던 이야기가있다..등하교시 귀신이야기를 하면서 친구들과 깔깔거렸던 그때가 이책을 읽으면서 기억이 되살아났다.

시골마을의 아이들은 5학년 2반교실에 귀신이 나온다는 소문을 듣는다.
무섭지만 흥미롭고 호기심이 가는귀신이야기에는 화장실귀신과 달걀귀신이 꼭 등장하는것 같다.그리고 학교이무기이야기 또한 단골 귀신이야기가 아난가하는생각이든다.
이 모든 소재를 가지고 짱뚱이의 엉뚱발랄 귀신 이야기가 시작된다.

짱뚱이네 학교아이들은 재래식 화장실을 쓰는데 아이들은 동편세번째화장실은 귀신이 나온다는 이야기에 얼씬거리지도 않는다.벽속에서 이상한 소리를 듣게되면 그것은 귀신이 이야기하는소리라는 이야기와함께 달걀귀신을 보기위한 아이들의 호기심어린행동이 순박하기만하다.
요즘 아이들도 귀신이야기에 호기심을 갖고 궁금해할까하는 생각도 해본다.

어느날 소쿠리파는 아줌마가 대밭에서 죽었다는이야기를 듣게된 짱뚱이 하지만 비오는날 소쿠리를 맡기고간 소쿠리리아줌마를 본 짱뚱은 자기가 본 소쿠리아줌마가 진짜 사람이였는지 귀신이였는지 헷갈리기시작하고 한겨울 찐빵가게를 연 할머니가 한해장사를 하고 떠나가게된 할머닐르 보고 맛있는 찐빵을 맛보게해주기위해 돌아다니는 할머니라느 엉뚱발랄 상상의 날개를 편다.


짱뚱이를 통해 옛 추억들이 가물가물 떠오르고 아~그때 그런 일들의 이야기가 있었지 하는 추억에도 빠져보게합니다.요즘 아이들은 이런 일들을 상상이나 할수있을까요..
이야기의 결말또한 독자들의 상상에 맡기는것 같아요.. 아이들과 함께 읽으며 엄마아빠 어릴적 이야기를 함께 나눠보는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