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를 위한 세상을 바꾼 과학 이야기
권기균 지음, 이창섭.윤이나 그림 / 종이책 / 2013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춰 재미있는 과학이야기 [세상을 바꾼 과학 이야기]를 읽어보았다.과학하면 어렵다 지루하다 따분하다라는 말이 더 생각이 납니다.

재미있게 읽으며 과학을 쉽게 받아들이는 책이 세상을 바꾼 과학 이야기가 아닌가 합니다.

이책은 세상을 뒤흔든 천재과학자 이야기와 위대한 발명가 이야기 우리곁에 있는 과학 이야기를 재미있는 이야기로 구성된 책입니다.

기적의 섬유 나일론과 포스트잇은 우연히 발견된 과학 기술이라는것과 나일론이 발견되지 않았으면 지금 칫솔은 돼지털로 만들어져있을거라는것등 아이들이 읽으며 흥미를 유발하는 에피소드가 가듯한 책입니다.

우리나라에도 임진왜란때 맹활약한 거북선이라는 위대한 과학 발명품이 있습니다

하지만 거북선이 만들어지기전 이미 귀선이라는 배가 있었다는 이야기와 거북선에 관한 이야기가 아이들이 과학에 재미를 붙일만한 이야기들로 가득합니다.

군화를 쉽게 신기위해 지퍼가 만들어진내용등 실생활의 불편으로 인해 그것을 해소하고자 과학이 발전하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듭니다.

바닷속 탐험과 우주비행 유명과학자들의 만남등을 들려주며 위트넘치는 그림은 읽는이의 재미와 이해를 도와주었습니다.

최초의 우주인 가가린,신비하고 무한한 곤충의 세계등을 통해 과학을 재미있게 읽을수있는 책 같습니다.

과학에 대한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는 과학책 ..과학에 대한 배경지식을 쌓을수있는 책

재미있게 잘읽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