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의 핏줄, 화폐 미래생각발전소 9
김성호 지음, 성연 그림 / 미래아이(미래M&B,미래엠앤비) / 201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래아이의 지식생각 발전소 9번째 경제의 핏줄 화페에 대해 읽어보았습니다.

인류가 만들어낸 가장 위대한 발명품 화폐를 통해 화폐의 기능과 역사를 통해 아이들의 궁금증과 호기심을 풀어주는 책입니다.

2500년전 리디아에서 동전을 만들어낸 이후 돈은 인류의 역사를 끌어온 중요한 매개체 였다

서양에서 약 천년간 동전이 사랑받은 이유는 동전의 재료인 금과 은을 믿었기때문이다.이후 두번째 화폐인 지폐가 등장했지만 가치가 없는 종이보다는 금을 더믿어

천덕구러기가된지폐.. 지폐를 금과 연결시킨후에야 안심하고사람들은  사용할수있게 되었다고 합니다.

돈의 가치는 사용하는 사람들간의 믿음에서 나온다고 합니다.

은행의 신용을 믿고 돈을 맡기고 은행역시 사람들의 신용을 기준으로 돈을 빌려줍니다.국가간의 거래또한 마찬가지이구요.

유럽의 과학자들은 연금술이라는 무모한 실험으로 금을 만들어내려는 실험을 마다하지 않았고 로마황제들은 동전의 위조도 서슴치 않았다고 합니다.

물물교환에서 부터 상품화폐같은 제3의 회폐에 이르기까지 돈은 사람들의 사랑과 미움을 받으며 경제와 산업의 핏줄로 우리곁에 있어왔습니다.

앞으로 사람들이 물건을 만들고 그물건을 거래하는한 화페는 계속 존재할것입니다.

경제의 핏줄 화폐를 읽으며 돈이 무엇이며 화폐를 통해 경제가 어떻게 발전됐으며 화페의 역사와 미래를 통해 재미난 읽을거리도 찾을수있었습니다.

아이들에게 경제에 관한 개념또한 쉽게 이해할수 있게한 경제의 핏줄 화폐 재밌게 잘읽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