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이슬람 바로 알기
이희수 지음 / 청솔 / 2001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어린이 이슬람 바로 알기

이슬람에 대해 잘알지 못하는 사람으로 이책을 접해 읽어본 나는 이슬람이 내가 알고있던 잔인하고 폭력적인것만은 아니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제마음속에 자리잡은 이슬람문화은 종교와 그곳에 사는 사람들의 문화가 우리와 다르기에 배타적인 마음이 있는지도 모릅니다.

그래서인지 청솔의 어린이 이슬람바로알기는 이슬람문화에 대해 알아보기에 많은 도움을 주는 책입니다.

이책은 그들의 종교는 어떤지,우리의 생활과는 어떻게 다른지,왜 일부다처제를 실시하고 사촌끼리 결혼하는지,바쁜현대생활에서 왜 다섯번이나 예배를 들이는지에 대해 궁금증을 해결해줍니다.

어린이 눈높이에서 글을 쓴책이여서인지 아무것도 몰랐던 이슬람문화를 쉽고 재미있게 읽어내려갈수있게 만들어 주네요..

이슬람은 전세계의 반이나되는 13억명이 믿고 있으며 4대 문명의 발상지중 세곳이 이슬람문화권에 속해있다고합니다.[이집트,메소포타미아,인더스]

이슬람의 문화가 사진으로 첨부되어있어 그들이 사용하고 즐기는것이 무엇인지에 대해 자세히 알수있게 해주었습니다.

이슬람이 우리나라와는 관계가 없는 문화인줄 알았는데 이책을 통해 신라시대부터 페르시아 상인들이 신라를 오가며 무역을 했다는사실과 처용이라는사람도 신라시대건너온 아랍상인이였다는사실도 알게 되었네요..

원유의 70%가 우리나라에 들어오며 정보통신산업분야에도 활발한 교역이 이루어지고 있다니 이책을 통해 이슬람문화 바로 아는 기회가 되었던것 같습니다.

쉽고 재미있게 이슬람문화를 알아나가다 보니 세계사를 공부한 느낌도 드네요..

이슬람문화에 대해 알아본 좋은 책읽기 시간이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