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용선생의 시끌벅적 한국사 9 - 일본의 지배에서 해방으로 ㅣ 용선생의 시끌벅적 한국사 9
금현진 지음, 이우일 그림, 배민재 정보글, 조고은 지도, 최병택 외 감수 / 사회평론 / 2013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용선생의 시끌 벅적 한국사 9권 일본의 지배에서 해방으로 가 드디어 출간되었습니다.
8권을 모두 읽고 언제쯤 9권이 나오나 기다렸었는데 손에 받아보니 너무 기분이 좋으네요..
중학생이 된 큰아이 역사공부를 위해 여러가지 역사책을 두루 두루 읽혔었는데 용선생만큼의
재미있고 눈에 쏙 들어오는 역사서는 없었던것 같아요.
재미있는 캐릭터들과 만화같은 그림이 책내용의 이해를 도와 어렵게만 생각하고있던 역사를
한단계한단계 잘 짚으며 이해해서인지 역사를 좋아하는 아이가 되었답니다.

용선생의 시끌 벅적 한국사9권은 일본의 지배하에 우리민족의 어렵고 힘든 삶을 살았던 일제시대의 역사를 들려주고 있네요..
역사를 공부하면서 분노하면서 공부하는 부분이 일제시대의 역사가 아닌가 해요..
하지만 아팠던 우리민족의 과거도 우리의 역사이기에 하나하나 알고 그것에서 다시는 이런
비극적인 역사가 되풀이 되지 않도록 가슴에 새겨야겠죠..

용선생을 읽으면서 만나게될 인물들..재미있는 캐릭터로 글을 읽는 재미를 높여주네요.
용선생의 시끌벅적한국사의 특징은 캐릭터들의 인물이 글의 흐름을 잘잡으며 이해도를 높여주고 사진과 그림으로 그시대의 시대적 배경까지 알수있게 해줍니다.

본문을 다 읽고 나면 나선애의 정리 노트라는 단원 정리를 해놓은 코너가 나옵니다.
한눈에 쏙 들어오는 단원정리로 꼭 알아야할 부분을 짚고 넘어갈수있어좋네요.

용선생의 역사카페와 한국사퀴즈의 달인은 책을 얼마나 읽고 이해했는지 가늠해볼수있는 코너에요.. 한국사 어렵게만 생각했던 우리아이 ..큰아이는 용선생덕분으로 한국사에 자신이 생겨 한국사를 좋아하는 아이가 되었고 4학년인 둘째는 용선생덕분에 역사를 재미있게 입문하여 역사에 재미를 붙이고 있는중입니다. 스폰지 처럼 받아들일수 있게 만든 용선생의 시끌벅적 한국사로 역사 쉽고 재미있게 습득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