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육면체 레오와 함께 배우는 STEAM 6
게리 베일리.펠리샤 로 지음, 마이크 필립스 그림, 김경진 옮김 / 미래아이(미래M&B,미래엠앤비) / 201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래아이의 스팀시리즈  레오와 배우는 STEAM교육 과학,기술,공학,예술,수학의 통합기초교육을 위한 6번째 정육면체를 만나보았습니다.

석기시대 천재소년 레오와 애완동물 팔라스가 펼치는 알상을 통해 정육면체의 모양과 특징을 알아봅니다.

정육면체는 정사각형 6개가 모여 만들어진 구 처럼 부피를 가진 입체 도형입니다.

모든 변의 길이와 각의 크기가 같으며 직사각형으로 이루어진 도형은 직육면체라고 하지요.

레오와 함께하는 정육면체는 지금4학년인 우리아이가 배우고 있는 수학의 도형과 연관된 내용이라 도형에 대한 개념의 이해를 돕기위해 읽어보았습니다.

우리가 사용하는 상자나 벽돌 ,책,주사위등의 생활속에서 만날수있는 물건을 통해 정육면체의 이해를 도왔고 정육면체가 우리생활속에 활용되고 있는 예도 만나볼수있었습니다.

무작정 문제만 풀어 내는 수학이 아닌 생활속에서 쓰이는 여러가지 물건을 통해 정육면체를 익히고 쓰임을 알게 함으로 새롭게 바뀐 교육정책 STEAM교육이 아니가 하는생각이

들게하네요.

주사위 던지기 게임을 통해 정육면체의 모양과 특징 활용을 알게하였고 팔라스의 집을 정육면체 모양으로 짓고 거기에 집들을 이어가며 정육면체 아파트도 만들기도 합니다.

 

 실생활에서 보여주는 물건과 사물을 통해 정육면체의 이해를 도와주며 쉽고 재미있게 정육면체에 대해 이해를 도와주는 이책을 통해 우리아이도형의 대한 이해와 개념 확실히 잡힌것 같습니다.스팀시리즈 모두 읽어보고픈 책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