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대 팜팔론 - 동방의 성자들에 관한 전설
니콜라이 레스코프 지음, 이상훈 옮김, 비탈리 콘스탄티노프 그림 / (주)태일소담출판사 / 201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광대팜팔론은 동방의 성자에 관한전설을 러시아 문학사중 가장 러시아적인 작가라 평가받는

니콜라이레스코프의 대표작이라 할수있는 성자전 모음집이다.

톨스토이가 진정한 작가이자 미래의 작가라 극찬한 그는 19세기 러시아 민중들에게 큰인기를 누렸던 성자전모음집의 아홉편 이야기를 현대적으로 개작해 그중 다섯편을 모아 광대팜팔론에 담았다.

광대팜팔론,하느님의 마음에드는 나무꾼이야기 ,아름다운아자,양심적인 다니엘에관한전설,

그리스도인표도르와 그의 친구 유대인아브람에 관한전설이 담겨있다.

이작품들은 그리스도교 초기성자들의 삶과 그리스도교의 윤리를강조하며 참된사랑과 삶의 의미를 알려준다.

레스코프는 이책을 통해 그리스도교의 윤리를 이야기하고있지만 사랑의 실천과 영혼의 구원에 관한 이야기를 재미있고 감동적인 이야기로 이끌어냈다.

광대팜팔론은 레스코프의 작품중 가장 널리 알려진 작품으로 개인의 구원만을 추구하는 구도자 예르미와 타인을 위해 자기를 위해 희생하는 광대팜팔론을 대조시킴으로써 참된사랑이란

사랑을 나누고 실천을 통해 이룰수있음을 이야기해준다.

참된사랑의 실천은 가장평범하면서도 가장낮은 모습에서 실현된다는것을 깨닫을수있었고 세상이 물질이아닌 내면의 가치의 중요함을 깨닫게 해주었다.

하느님의 마음에든 나무꾼이야기는 가뭄이 심한 키프로스근방에서  가장 훌륭한 기도를 올릴사람으로 신에게 선택받은 평범한 나무꾼의 이야기를 통해 인간의 겸허한삶이 무엇인가를 이야기해준다.

아름다운아자는 그리스도교 초기의 이집트여인 아자가 남을 위해 희생하는과정속에 인간영혼의 구원의과 사랑의 힘에 대해 보여준다.

양심적인 다니엘에 관한 전설은 수도승 다니엘이 야만인을 살해한뒤 번뇌와 회개하는과정에서 참된삶의 구원의 의미를 그리스도인 표도르와 그의친구 아브람에관한전설은 그리스도인 표도르와 유대인친구 아브람은 사회의 이교도박해로인해 서로 미워하다가 서로를 용서하면서

사랑의 의미를 깨닫고 믿음을 쌓아가며 열린사랑의 가치와 의미를 되새겨준다.

삶을 살아가는데 있어 무엇에 가치를 두고 살아가야하는지 그밑바닥에는 사랑이라는 밑거름이 존재되어 있음을 되새겨본 기회가 되었다.

소담출판사의 광대팜팔론을 읽고나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