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텔링 창의 수학 똑똑 1학년 3권 : 연산B 스토리텔링 창의 수학 똑똑 1학년 3
신사고스토리텔링창의수학연구회 지음 / 좋은책어린이 / 201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새교육 과정을 꿰뚫는 수학 영역별 집중학습서

좋은책 어린이의 스토리텔링 창의수학 똑똑

새로바뀐 교육과정의 특징은 독창적인 아이디어와 첨단기술을 통하여 미래의 유망한 산업을 선도할수있는 창의적 인재기술을 길러내는 것이 교육의 목표가 되었다..

그래서 개정된 교과서의교육과정에 맞춰 학습할수있는 좋은책 어린이의 스토리텔링창의수학 똑똑을 선택 학습해 보았다.

스토리텔링 창의수학 똑 똑은?

수학을 일방적으로 가르치지않고 아이들이 수학의 개념을 스스로 깨우치게 하는 방식이네요.

실생활속에서 수학을 자연스럽게 접근 동화를 읽으며 적절한 상황에서 수학의 개념을 익히기때문에 쉽고 재미있게 학습할수있게 해주었네요..

우선 수학을 잘하려면 수학이 쉽고 재미있어야하고 공부하는 기쁨에 빠져야한다는데요..

스토리텔링수학 똑똑은 공부하는아이들이 스스로 한걸음 두걸음 스텝을 밟으며 걷듯이

단계적으로 접근 아이들에게 공부의 즐거움을 찾게 해주네요..

동화를 통해 재미를 얻고 실생활에서 수학이 이렇게 사용되는구나를 자연스럽게 깨닫게해줍니다.

주제별 학습목표를 쉽게 이해할수있도록 그림으로 학습내용을 제시 학습할 내용을 한눈에

파악할수있게했고 학습내용을 쉽게 파악할수있게 해주어 학습의 재미에 푹빠지게합니다.

기초학습능력기르기를 위한 기본 유형문제와 여러가지 수학적 개념을 종합한 고난도의 유형문제로 구성 수학적 사고력을 기를수있게 해주었네요.

동화와 연계된내용으로 구성된 문제로 동화속 주인공의 문제를 적극적으로 해결하려는 모습에서 수학의 즐거움을 맛볼수있게 해주었다.

서술형문제는 난이도별 구성 차근차근 단계적으로 학습내용을 습득할수있다

창의놀이터

놀이로 쭉쭉푸는수학 과 글로 쭉 쭉 푸는수학을 통해  놀이를 통한 개념학습을 할수있는 문제로 구성 수학에 대한 흥미를 가지고 자신감을 키울수있게 해주었다.

편지 광고 일기등 다양한 글을 읽고 문제를 해결해봄으로써 해결력 추론능력 수학적 의사소통을 기를수있게 해주었다.

 아이들은 놀면서 창의력과 사고력이 자란다고 합니다.

스토리텔링 똑똑과 함께 수학을 노는것처럼 수학놀이를 하다보면 생각이 자라고 창의력도 키울수있을거라는생각이드네요..

한걸음두걸음 앞으로 나아가면서 스스로 깨우치는학습을 하다보면 자기주도학습도 가능해지리라는 생각도해봅니다.

기초개념부터 탄탄하게 스토리텔링 창의수학 똑똑으로 문제없이 해결할수있을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