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6대 오페라 - 교과서 속 천재 음악가가 들려주는
나탈리에 폰스 지음, 카를레스 아르밧 그림, 배상희 옮김 / 주니어김영사 / 2013년 3월
평점 :
절판


교과서속 천재 음악가들이 들려주는 세계6대오페라 ..

오페라 하면 어른인 나도 잘모르는 장르이기에 오페라에 대해 쉽고 이해하기 좋은 책을 읽어 보고 싶다라는 생각을 하고 있던 차에 만난 주니어 김영사의 세계6대오페라.

아이들 눈높이에 맞게 쉽게 쓰여 오페라란 이런것이구나라는것을 이해하고 습득하게 만들어 주었다.

오페라란?무엇일까.

오페라가 되려면 두가지 조건을 갖추어야한다고 합니다.하나는 16세기말에 이탈리아에서 만들어진 음악극의 구성과 또하나는 모든대사가 노래로 표현되어 작품전체가 음악으로 작곡되야한다는것아라네요..

학창시절 음악시간에 분명히 배웠을 내용인데 오페라에 대해 처음접해본 사람처럼 생소하게 느껴지네요..

세계6대오페라는 ?

 

 

 

 

 

볼프강아마데우스의 마술피리.자코모푸치니의 라보엠,리하르트바그너의 트리스탄과이졸데,주세페베르디의아이다,크리스토프빌리발트글루크의오르페우스와에우리디케그리고 조이키노로시니의 세비아의이발사 라고 합니다.

이책은 오페라의 스토리를 아이들이 이해하기 편하게 동화로 구성되어있으며 CD도 수록이 되어 음악을 들으며 오페라의 이해를 높이게 하였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오페라를 이해하고 즐기는데 큰도움을 받는책인것 같았고 음악적 배경지식을 쌓을수있는 책으로 오페라에 대해 쉽게 접근할수 있을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