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방을 날려라 모퉁이책방 (곰곰어린이) 21
에스텔 빌롱 스파뇰 지음, 이주영 옮김 / 책속물고기 / 2013년 4월
평점 :
절판


곰곰어린이의 한방을 날려라는 아이들의 왕따문제에 대해 이야기를하고있다.

학교폭력과 왕따문제는 아이를 기르는 부모의 입장에서 제일 신경쓰이는 부분이고 학교 선생님들께서도 촉각을 곤두세우고 아이들의 학교폭력과 왕따문제해결을 위해 고심하는 문제이다. 한방을 날려라에서 말하고자하는 왕따문제 주인공 벤자민을 통해 왕따문제의  해결책을 찾아보기로하자.

한방을 날려라의 표지속 익살스러운 그림이 누구에게 한방을 날리려고 하는지 궁금증을 자아내게 한다.

벤자민은 새로운 학교로 전학후  새학년첫날부터 불행한  학교생활을 시작한다.학교의 악당으로 보이는 이들이 벤자민을 왕따클럽에 가입시켜버린것이다.

벤자민은 왜 자기가 왕따가 되었는지자 의문이 든다. 단지 전학을 왔을뿐 건방지지도 않고 특별히 튀지도 않는 아이 그저 평범한 자신을 왕따로 만든 아이들이 벤자민을 청어대가리라 부르며 왕따클럽에 가입시킨것을 이해하지못한다

왕따클럽의 회원들

왕따클럽에는 벤자민 말고도 세명의 아이들이 더있다.

쓰레기통먹보,암소이빨,전구맨그리고 청어대가리 벤자민..

벤자민은 이 세명과 잘어울리고 싶은 마음이 없다.자신을 제외한 다른세명은 왕따를 당할만한 아이들이라고 벤자민도 생각하기때문이다.

겉모습만을 보고 벤자민또한 세명의 왕따들을 왕따클럽에서 왕따를 시키는 아이러니를 발견하게되는것 같다.

하나같이 못난이로 보이는 이들..

하지만 누구에게나 나와 다를뿐 개성이 있고 잘하는것이 있는 평범한 아이들이라는것이다.

왕따클럽에서 벗어나려는 벤자민..악동클럽아이들에게 반항을 해보려하지만 결국 왕따클럽에서 벗어나지못한다.

그러던중 쓰레기통 먹보 악셀의 생일파티에서 암소이빨의 덤블링과 춤실력 ,쓰레기통먹보의 또다른모습을 본 벤자민은 드디어 친구가 되어 별명으로만 불리던 아이들의 이름을 찾아간다.

생일파티후 왕따클럽 네명의 아이들의 마음은 하나가되었다.

두려움은 남아있었지만 당당히 악동클럽아이들과 맞선다.악동들은 어이없어 하였지만 네명이 한마음이 되어 자존감을 되찾은 이들에게 아무말을 하지못한다.

왕따인 벤자민외 세명의 아이들이 자존감을 되찾으며 스스로 왕따로 부터 벗어나듯이

자기자신을 소중히 여기는 마음을 아이들 에게 심어주는것도 어른들의 몫인것 같다.

학교왕따문제를 다룬 한방을 날려라를 아이들이 읽으며 친구에 대해 생각하는 시간을 만들어 주는 좋은 시간이 되었던것 같다..

벤자민은 스스로에게도  한방을 날리고 악동클럽아이들에게 제대로 한방을 날린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