멘토 국어 4-1 - 서술형 집중 학습, 2013년
천재교육(참고서) 편집부 엮음 / 천재교육 / 2013년 1월
평점 :
품절


요즘 학교 시험이 학교통합교육에 의해서인지 서술 논술형문제로 바꿔 가는추세이다.

우리아이 학교에서도 객관식문제보다는 서술형문제로 중간기말고사 없이 수시평가 단원평가로 성적을 가늠한다하여 어떻게 대비를 해야하나 고민하고 있었다.

그래서 찾아본 책이 서술형 집중학습지 멘토이다.

천재교육에서 발간한 책으로 아이들의 서술 논술문제를 개념을 바탕으로 답안에 적용하는법과 문제가 요구하는것이 무엇인자 정확히 파악하는법, 왜?를 생각하면서 답의 요구를 반아내는법, 요구하는답을 분명하고 명확하게 쓰는법에 대해 알려주고 있다.

멘토는 국어 수학 사회 과학의 서술형문제를 잘대비할수 있도록 3~6학년교재이다.

 재미있는 만화로 교과서의 개념과 원리를 쉽게 받아들이게 하였다.

긴지문을 읽으면서 개념을 파악하는것도 좋지만 아이들이 개념을 쉽게 받아들일수있게 글과 그림으로 구성한 부분이 신선하게 다가왔다.

 책을 읽고 이야기의 줄거리와 생각이나 느낌을 쓸때 제목과 형식을 쓰는법을 간략하게 정리 만화로 개념익히고 다시한번 확인하게끔 정리한 부분이 있어 글의 내용을 머릿속으로 정리하게끔해주었다.

 요구하는 답을 정확히 표현하기위해서는 어휘력도 중요하겠죠..

중요한 어휘를 콕 ..표현력을 높이기위한 학습법 이책에 나와 잇는 문제만 습득해도 어휘력

상당히 올라갈것 같습니다.

 지문에 나온 단어로 짧은 글짓기를 하게끔 하였네요..

긴글을 쓰기 위해 글쓰기 늘리는방법으로 짧은글을 많이 써 봄으로서 문장실력이

늘어나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드네요..

글쓰기에 자신 없어 알고 있던 답도 놓쳤던 안타까운 일은 이젠 없길 바라며

천재교육의 서술집중학습지 멘토로 서술 논술문제 문제 없게 만들어야겠어요..

 창의 서술형 예상문제가 부록으로 첨부되어 있네요..

국어 동영상 강의도 제공됨다니 많은 활용해봐야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