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의 건국신화 - 세상의 탄생
김용만 지음, 송진희 그림 / 청솔 / 2004년 10월
평점 :
품절


세상의 탄생 우리나라의 건국신화

우리나라의 건국신화를 읽으며 역사와 관련지어 생각을 해보게 되었다.

반만년의 역사를 가진 우리민족..오랜세월을 지내며 그리스로마신화와 같은 우리의 신화도 있음을 새삼 느끼게 되었다

역사의 기초는 탄생부터가 아닌가싶다.

역사를 배우게될 우리둘째를 위해 체계적으로 공부하기전 재미있게 읽을수 있는 책을 읽히고 역사를 쉽게 다가갈수있게 배경지식을 만들어 주고 싶었다.

그래서 읽게된 청솔의 우리나라 건국신화..

우리나라 건국신화를 읽으면서 우리나라 탄생과정과 역사적 인물을 하나씩 알아가고 배워가는것이 흥미롭고 재미있었다.

우리가 익히 들어 알고 있는 고조선의 단군신화에서 부터 부여의 동명왕, 금와왕,해모수와 유화 그리고 고구려의 추모왕,송양왕  유리 백제의 소서노와 비류온조 신라의 박혁거세 ,김알지등 그들의 탄생이 새로운 시대를 이끌 인물들이였음을 나라를 건국하는 주역이였음을 재미있는 동화 형식으로 읽기 쉽게 되어있어 시간가는줄 모르고 읽게 되는책이였다.

 세상을 만들고 나라를  다스리는 사람은 용감하고 신의 존재와 같다라는 의미에서 건국신화가 탄생된것이 아니였나 하는 생각도 든다.

책의 구성이 시대별로 잘정리되어 역사의 흐름도 파악할수있고 어렵다라고 느끼고 있던 역사공부를 쉽게 다가갈수있게 해준 밑받침이되는 책이다라는 생각도 해봅니다.

청솔의 우리나라 건국신화를 읽고 과거를알고 미래를 여는 문으로 한발짝 더 나아가길 기대해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