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한 살에 읽는 삼국지 2 - 종호귀산 열한 살에 읽는 고전 만화 9
김우영 글.그림 / 파랑새 / 2013년 1월
평점 :
절판


삼국지는 중국대륙에서 천하통일의 대업을 품고  저마다 뛰어난 활약을 펼쳤던 당대 최고 영웅들의 이야기를 다룬 중국 대표 역사 고전이다.

후한말 위나라 촉나라 오나라 삼국시대를 거쳐 진나라가 통일왕조를 세우기까지 중국역사서이다.

많은 지혜와 세상을 살아가는 법을 배울수있는 삼국지..아이들이 쉽게 읽고 이해할수있는 삼국지가 파랑새에서 나왔다.

열 한살에 읽는 삼국지는 뚱딴지로 유명하신 김우영님이 쓰신 글로 글을 읽는이가 이해하기 쉽게 풀어 놓은 책이다.

열한살에 읽는 삼국지 1도원결의에이어 열한살에 읽는 삼국지 2종호귀산은  호랑이를 놓아 산으로 돌아간다라는 뜻으로 유비가 조조의 손아귀에서 벗어난다는 말로 조조의 신하 정욱이 유비를 가리켜한말이랍니다.

영웅들의 호연지기를 배울수있고 절체절명 위기속에 현명하게 살아남는 지혜를 배울수있는 삼국지를 통해 오늘날 이시대를 살아가는 방법을 배우지 않을까하는 생각이듭니다.

어렵다라고 멀리하는 책보다는 쉽고 재미있게 다가가 이야기속 흐름을 파악해주는 책을 통해 어렵다고 느꼈던 책 쉽게 정독할수있지 않으까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하루에 한번 삶의 지혜를 깨우치는 삼국지 고사성어

삼국지의 고사성어만 읽어도 삼국지반은 읽었다라는 느낌이듭니다.

고사성어와 함께 고사성어의 유래 그뜻이 잘 풀이가 되어 삶의 지혜와 함께 어휘력을 높일수있는 계기도 마련해주네요..

쉽고 재미있게 다가온 삼국지..열한살에 읽는 삼국지를 통해 세상을 살아가는 현명한 지혜를 배우고 싶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