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대장의 창의력 글쓰기 - 신나고 재미있는 글쓰기 놀이터
이혜영.이승현 지음 / 한울림어린이(한울림) / 201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가 학교 숙제중 제일 어렵고 힘들어 하는것이 생각을 끄집어 내며 글을 쓰는것입니다.

책만 많이 읽으면 글쓰는 실력은 저절로 따라 올거라 믿었던 나에게 아이의 더딘 글쓰기와 힘들어 하는 모습을 볼때면 학원의 도움을 받아야하나 깊은 생각에 빠뜨리곤 합니다.

그러던중 보게된책이있는데 생각대장의 창의력 글쓰기입니다.

 생각대장의 창의력 글쓰기는 중고등학교에서 13년째 국어를 가르치고 계신 이혜영,이승현선생님께서 교육현장의 경험을 바탕으로 학생들이 글쓰기에 자신감을 갖게해주고 싶어 책을 내게 내셨다고 합니다.아이들에게 창의력을 길러 줄수있는 다양한 자료를 이용해 글쓰기의 절차부터 방법까지 쉽고 재미있게 쓰여있네요..

글쓰기의 과정을 네개의 과정으로 나누어 효과적으로 글을 쓰는 방법을 제시해주었네요.

1생각을 굴려봐요무엇을 쓸지 생각을 하다보면 생각이 눈덩이처럼 커진다고 하네요.

2,생각의 틀을 짜요.중요한것을 골라 여러방법으로 글의 설계도를 만들어 보랍니다.

3,생각을 펼쳐봐요,설계도에따라 이렇게 저렇게 표현 연습해보랍니다.

4,생각을 다듬어봐요,글을 다썼다면 자신의 글을 읽어보고 다듬고 고치는 과정을 통해 쓰기대장이 될수있다고 합니다.

 

어렵고 힘들게만 생각하고 있는 글쓰기 ..많이 생각하고 표현하고 생각을 다듬다보면 글을 쓰는 재미를 알게 될것 같습니다.

별책부록으로 글쓰기 지도안이 있어 아이의 글쓰기 지도를 재미있게 활용할수있습니다.이책을 통해 글쓰기는 생각과 마음을 표현하는 하나의 방법아라는것을 아이들에게 알려주고 싶습니다.

새학기에는 글쓰는 재미에 푹 빠질 우리아이를 상상해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