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의 비밀 - 동화로 보는 수학의 패러독스
코지마 히로유키 지음, 김은진 옮김, 문주희 그림 / 청솔 / 2002년 11월
평점 :
품절


수학의 비밀.. 수학을 어렵고 지루하고 따분하게만 생각한 나에게 수학의비밀은 하나의 수수께끼를 풀어내는듯한 착각을 했다.

처음에는  읽으면서 앞의 내용이 무슨말을 하는지 잘몰라 몇번씩 반복읽기를 했다.

수학이 외로운 녀석이라고 하네요..

수학도 완벽하지 못해 우리처럼 실수를 할때가 있다고 해요..

이것이 바로 패러독스라고한다는것을 알았어요..

패러독스란.우리말로 역설이라고 하며 우리주변에서 쉽게 발견할수있다고 합니다.

꾼돈이 재산이 된다고하네요..

불가사의한 현상을 조사하고 해결하는 패러독스탐정단과 다알아박사님이 논리에 맞지 않은 일들을 수수께끼를 풀어내듯이 해결하면서 패러독스에 빠진 사건들을 하나하나 이해시켜주네요..처음엔 꾼돈이 재산이 된다는말에 의아했던 나는 이책을 통해 의문이 풀렸고 척관법이라는 단위를 통해 단위의 중요성도 알게되었네요..

수학의 비밀을 읽으면서 이해하지 못한 부분도 있었지만 수학이 재미난 과목이라는것을

알게된 기회였습니다.

생각의 전환 발상의 전환으로 수학을 한걸음 한갈음 앞으로 다가가야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