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예쁜 손글씨 POP 배우기 - 창의력과 집중력을 키워 주는 디자인 체험 학습
이수련 지음 / 청솔 / 201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방과후학습으로 요즘 떠오르는 예쁜손글씨POP

창의력과 집중력도 키워준다는 예쁜손글씨pop..

평소 엄마에게 글씨가 엉망이다고 항상 잔소리를 듣는 나로서는 글씨쓰는것도

스트레스로 다가와 예쁜손글씨pop에관심을 많이 가지고 있었다.

그래서 학교 방과후 수업으로 받고 싶은 수업중 하나이기도 했는데 학원시간과 맞물려

배울기회가 찾아오지않았다.

친구들의 글씨 특히 여자아이들의 글씨를보며 나의글씨가 엉망임을 알고있는 나에게

스스로 깨우쳐 보려해도 악필인 나에게는 쉽지 않았다.

그런데 집에서도 쉽게 배울수있는 청솔의 [어린이 예쁜손글씨 pop배우기]를보고

희망을 안게되었다.

표지를 보는것만으로도 내글씨가 이쁘게 쓰일것 같고 빨리 따라해보고싶은 마음이 들었다.

머리말을 살펴읽어보니 선생님께서 자주 받는질문이있다고하시며 쓰신글중

어떻게하면 이쁜글씨를 쓸수있냐는 질문을 많이 받으신다고 하시네요

저도 궁금한 내용이였는데 선생님 말씀이

글씨에 집중해야한다고 하시네요.글씨는 그사람의 성품을 알수있다고하세요..

저희 엄마도 항상 글씨가 마음을 나타낸다고 하셨는데 똑같은 말씀인것 같아요.

글씨를 쓸때 집중하고 정성을 다하면 예쁜글씨를 쓸수있다니 마음에 새겨야겠어요.

그리고 글씨쓰는방법과창의적인 생각을 하면 누구나 예쁜 글씨를 쓸수있다고 하니

예쁜글씨쓰기에 도전해보겠습니다.

 

 

예쁜손글씨 pop에 대해 설명을 해주셨네요..

pop란 영어point of purchase의 약자로 pop광고눈 상품을 최종적으로 선택하여 이루어지는

직접광고를 뜻한다네요..

직접광고 ..그래서 가게 상점에 예쁜글씨로 써진 광고문구를 많이 볼수있었던것 같아요.

pop예쁜손글씨에 쓰이는 재료와 도구들 설명해주었네요..

몇가지 기본재료는 집에 잇어 연습하는데는 무리가 없을것 같아요..

처음부터 욕심내어 잘할생각은 금물..

우선은 학교에서 재능기부라고해서 방학중 내가 잘하는것을 친구들에게 가르쳐주는것이있는데

선생님께서 홍보 전단지를 만들어 오라하셨는데 한번 써봐야겠어요..

열심 연습해서 예쁜글씨로 멋진 전단지 만들거에요..

기초다지기.선긋는법과글자쓰는방법이 세세하게 설명이되어 초보인 저도 쉽게

배울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글씨를 익히고 글씨에 효과를 주어 예쁘게 꾸미는 방법도 있고 폼아트를 이용해 입체pop배우는법도

나와 pop의 다양한 작품을 만들수있게 해주었습니다.

스스로 깨우치는 즐거움을 맛보게될 에쁜글씨쓰기...pop

열심히 배우고 익혀 악필에서 벗어나는 즐거움을 맛보고싶다.

예쁜글씨쓰는 교본책  청솔의 어린이 예쁜손글씨 pop배우기로 겨울방학 즐겁게보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