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스 - 손바닥 위의 건강 배움터 인체 스쿨, 어린이 인체.의학 상식 상상의집 지식마당 8
윤승희 지음, 캐러멜 그림, 김진환 감수 / 상상의집 / 201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우리아이는 텔레비젼 프로그램으로 위기탈출넘버원과 비타민이라는

프로그램을 빼놓지않고 보려고 노력한다.

넘버원과 비타민이라는 프로를 보면서 내몸에 위기가 생길때나 병이 생기면

어떻게 대처 해야하는지에 대한 내용이 흥미롭게 다가온것 같았다.

그래서인지 몸[신체]에대해 궁금함이 많던차에 

상상의집 손바닥위의 건강배움터 인체스쿨 닥터스를 만나게 되었다.

닥터스는 우리몸의 장기그리고 뼈 피부등에 대해 상세한 설명과 함께 장기에 병이생기면

나타나는 증상과 대처법등에대해 어린이 눈높이에서 이해하기쉽게 설명되어있다.

몸[신체]를 알게됨으로서 자연스럽게 과학에 대한 흥미도 생기고

또 병,질병이생기면 고쳐주는 의사라는 직업에대해서도 관심을 보이기 시작했다.

우리 몸속에서 일어나는 작은 우주와도 같은 장기의 역활을 보면서 어느하나 중요하지않은 장기가

없다라는것을 새삼 깨닫게 되었다.

닥터스를 읽으면서 우리아들 반의사 노릇을 하려고한다.

조금알고있는 얄팍한 지식으로 건강을 이야기하는 우리아이..

들고다니는 종합병원 닥터스 재미있게 잘읽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