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음의 불편한 진실, 종교 미래생각발전소 7
김성호 지음, 권영묵 그림 / 미래아이(미래M&B,미래엠앤비) / 2012년 11월
평점 :
품절


미래아이에서 미래생각발전소7편

믿음의 불편한진실 종교에 대한 책이 출간되었다.

우리동네만 하여도 눈만 돌리면 볼수있는것이 십자가요 교회이다.

내개 살고있는동네가 신도시이다보니 그어느동네보다

많이 생기는것 같다.

 

 

성당과 교회 그리고 등산로를 따라올라가다보면 빨간깃발이 꽂힌 무당집과 점집

그리고 산중턱의 절까지 우리 생활곳곳이 신의 터전으로 자리잡고 있다.

그중 우리나라는 이책에서도 말했듯이 종교 백화점이라고 할수있을 만큼 종교가 다양하다.

처음 이책에 호기심이 생긴것은 생활곳곳에 자리잡고 있는 종교가 이렇게 많은데

내가 그들의 종교에대해 잘 모른다는것이다.

무종교인 나에게 교회는 예수님,성당은 마리아,절은 부처님이다라는

얄팍한지식만으로도 살아가는데는 크게 문제가 되지않았다.

하지만 뉴스 곳곳에서 이슬람과의 충돌과 내전 교황,그리고 교회간의 갈등이 나올때면

세계정세에도 미치고있는 종교란 무엇인가에 의문을 품기시작했다.

종교에대해 알고싶을때 만난  믿음 불편한진실 ,종교

어린이 눈높이에서 쓰여진 책이여서 그런지 쉽게 설명되어있고 이해하기가 쉬웠다.

종교를 알게되면 세계사의 흐름까지도 파악이된다는 망리 실감났다.

걸프전쟁을 통해 많이 알게된 이슬람..

이슬람이라는 종교는 우리나라사람들에게는 그리전파가 많이 되지 않은종교이지만

그뿌리또한 유대교라는 사실에 놀라웠다.

뿌리가같은 종교에서 이념과 생각의 차이로 전쟁까지 치닫게되는 현실에서

종교에 대한 아이러니를 보게되었다.

종교는 홍수와 가뭄 ,지진 ,화산폭발,태풍같은 자연재해속에서 자신[인간]들을 지켜달라는의미

에서부터 신이 생겨나기시작했다고한다

신을 찾고 의지하고픈 마음은 내마음의 갈등과 고민을 신을통해 안정을 찾으려는

마음에서 신을 찾는것이 아닌가싶다.

종교가 다양하고 많다보니 갈등이 생기고 종교들간의 증오가 생기는것 같다.

바른종교생활이란 남의종교를 비방하지 않고 내가 의지하고픈 신에게

나를 의지하면 될뿐이다라고 생각한다.

이책은 종교의 탄생과 갈등의 원인 그리고 바른종교생활에 대해 이야기를

해주는 책인것같다. 그동안 종교에대해 몰랐던 나의 무지를 깨우쳐주는

좋은 책으로 꼭 읽어보시길 권해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