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등 해법수학 심화 3-1 - 2012 일등 해법수학 2013년-1 6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1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수학실력을 업그레이드 시킬 응용문제의 해결사 [천재교육]의 일등해법수학을 펼쳐 보았다.

올 초등3학년이 되는 울 아들  ..학교에서는 서술형을 강화한다 .이젠 응용문제 위주의

시험을 보겠다등 학교시험이 창의사고력 위주로 문제가 출제된다하여

고민하고 있는차에 좋은 교재하나를 선물 받게 되었다.

울 아들의 수학실력은 남들에 비해 뒤떨어지진 않지만 응용문제에는 약하고 저학년이다 보니 집중하는시간이 짧아 오랜시간 공부하기엔 아직은 역부족이다.

그래서 엄마인 나와 함께 일등해법수학을 공부하기로 하고 펼쳐보았다

수학1등으로 가는 3단계 일등해법수학

일등해법수학의특징

1,단원에서 나올수있는모든유형이 실려있다.

 

 학교시험에 잘나오는 대표 유형의 문제와 난이도 있는 문제를 수록 생각을 하면서 풀지

않으면 틀리기 쉬워 여러가지 유형을 맛볼수 있게 만들어져있다.

1단계는 어렵지 않게 혼자 스스로 잘 풀어 아이스스로 만족감을 느낄수 있었다.

2단계: 문제해결능력을 기를수 있는 구성

문제가 원하는 답이 무엇인지 찾아가는 과정을 먼저 훈련시키는 문제

서술형의 문제가 나오면 답을 잘 찾기는 하는 울 아들 ..하지만 풀이과정 쓰는것을 어려워해

답만 쓰고 말았는데 풀이과정을 어떻게 쓰는지에대한 생각을 풀어주는단계이다.

생각열기와.해법순서가 가이드로 나와있어 스스로 공부할수 있는 능력을 기를수 있게 해주었다.

3단계;서술형,창의사고력문제

교과서응용문제 부터 심화문제까지 다양한 문제를 풀수있다.

문제속에 문제가 있어 문제를 잘 이해하지 못하면 엉뚱한 답이 나오기때문에

아이들의 집중이 필요한 문제들이다.

서술창의력 문제..수학 일등으로 가는 지름길이 아닌가 싶다..

 

서술창의력문제를 새로운 유형으로 ..저학년이 혼자서 풀기엔 난해한 문제이나

한번풀고 두번풀고 여러번 접할수록 난해한 문제에대해 해결 방법을 스스로 찾을수 있을것 같다.

한단원이 끝나면 만나는 실력평가 문제..

무엇을 알았고 무엇이 아직 미흡한가에대한 평가..

학교시험에 문제없을 정도로 내실력을 높일수 있다.

꼼꼼풀이집

문제에대한 해답설명서..

난해하고 생각을 깨우치게 하는 문제들이 많아 꼼꼼풀이집은 일등해법수학선생님역이어야한다.

창의사고력을 요하는문제같은경우,문제를 이해하지 못햇을경우 가이드북으로서의 꼼꼼함이

돋보이는 풀이집이다.생각열기나,해법순서,또다른풀이등 여러가지방법으로 정답을 유출해

내겠끔하여 문제의답을 잘풀어 나가겠끔하였다.

책속의 부록;경시대회문제집

경시대회에 나가기전 공부할수 있는 문제집이 부록으로 들어 있다.

수학공부는 자기와의 싸움이다. 생각하고 깨우치는 힘을 기르려면 심화문제를 많이 접해야하는데

심화과정과 창의서술형을 익히는데는 일등해법수학 만한것은 없는것 같다.

울 아들 문제속의 문제를 찾는과정과 서술형 익히는과정그리고 창의사고력까지

실력을 늘릴수 있는 아주 좋은 기회를 잡았다.

열심히 해서 꼭 울 아들의 것 으로 만들기를 바래본다...

수학1등으로 가는 지름길~~잘 찾아가고 있는중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