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쉬운 초등 영작문 하루 4문장 쓰기 하루 한 장의 기적 하루 한 장의 기적
Samantha Kim.Anne Kim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큰 아이가 초등 2학년이 되면서 영어 공부량이 많아졌어요. 그 중에서도 가장 힘들어 하는 게 무엇이냐면...바로 Writing이예요.

듣고 읽을 수는 있는데 쓰거나 말하는 건 정말 본인이 충분히 숙지하고 익숙해져야 표현할 수 있는데 너무 어렵더라고요.

이미 학원에서 writing수업을 하고는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잘 늘지 않는 이유가 책의 내용과 실제 쓰임새가 많이 떨어져있기 때문인 것 같아요. 잘 못느끼고 있다가 <가장 쉬운 초등 영작문 하루 4문장 쓰기> 책을 보고서 생각하며 스스로 문장을 쓰는 딸 아이를 보면서 느꼈습니다.

이 책의 첫번째이자 가장 큰 장점은 기본 문장을 빈칸으로 복습하게 하고 그 패턴으로 자기만의 문장을 만들어보는 것 같습니다.

두 번째 장점은 보자 마자 바로 풀고싶어하는 디자인과 구성입니다. 표지나 속 내용이 마음에 들어 풀고싶어하는 책이 사실 손에 꼽습니다. 제가 먼저 보려고 책을 꺼냈는데 아이가 자기 문제집이냐며 좋아하며 이미 풀고 있더라고요.

세 번째 장점은 동일 패턴을 여러 유닛에서 반복적으로 일주일 정도 복습한다는 것과, 패턴의 마지막에누 앞 유닛에서 다뤘던 내용을 리뷰하는 내용이 있다는 것입니다. 사실 언어만큼 복습이 중요한 과목도 없기에 지루하지 않으면서도 복습할 수 있는 구성이 좋았습니다.

마지막으로 중간중간 팁들이 들어 있어서 소소한 추가 정보가 제공되고 있어요.

시키지도 않았는데 먼저 해보고 싶다고 하다니 아이들 구미 당기게 하기 위해 노력해야하는 부모님 노고 1단계는 무난하게 통과한 것 같습니다.

방학동안 풀어보고 이어서 스피킹까지 되면 금상첨화일 것 같아요.^^

동양북스로 책을 제공받아 작성한 솔직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